마산청보리' 여행이야기

[제주 가족여행지 추천]제주 유리박물관에 갔습니다.

마산 청보리 2019. 1. 8. 07:00

지난 12월 31일, 가족들과 제주도로 여행을 갔습니다. 첫 날 '유리 박물관'에 갔습니다. 몇 년 전에도 왔었는데 아이들이 좋아했던 기억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요금표입니다. 제주도의 대부분 박물관은 성인 기준 10,000원이 넘었습니다. 쿠폰등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솔직히 육지보다 입장료가 비싸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습니다. 사정은 있겠지만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 곳도 있었습니다. '유리박물관'은 돈이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입장하고 난 후 나오는 시간제약이 따로 없기 때문이기도 하고 볼꺼리, 체험꺼리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입구입니다. 입구부터 유리 조형물의 위용이!!!

와우!!! 아이들이 바로 발걸음을 멈췄습니다. 유리로 만든 이쁜 세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재활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물고기, 문어 등이 있었는데 아이들도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한참을 쳐다봤습니다.

유리 박물관 안의 모든 조형물은 세계 각지의 유리 조형가들이 만든 작품들이었습니다. 주제도 모양도 느낌도 달랐습니다. 단지 구경꺼리가 아니라 아름다운 작품들이었습니다. 

입구 안쪽에 있는 건물에 들어갔습니다.

우와...잭키와 콩나무에 나오는 콩나무를 형상화한 작품이었습니다. 하늘로 올라가는 모양이 너무 이뻤습니다.

'어떻게 이런 걸 만들지???' 궁금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만큼 정교하고 아름다웠습니다.

우와...유리로 만든 나비까지...

유리 조형물을 파는 기념품 코너입니다.

정말 이뻤습니다.ㅠㅠ. 아이들이 사달라고 조르진 않았습니다. 판매하는 제품들도 이뻤지만 볼꺼리가 더 많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건물 밖으로 나오자 마자 강을 거슬러 올라가는 연어들을 표현한 작품이 있었습니다. 이 곳에서도 한참 서서 구경했습니다. 유리 박물관을 개장하시고 관리하시는 분의 정성이 느껴졌습니다.

다행히 날이 좋았습니다. 건물에서 본 야외공원 전경입니다.

유리 미로, 아. 진짜 재밌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신나하니 저도 같이 한참을 뛰어 놀았습니다. 신기했습니다. 뒤쪽이 보이는 거울이 있고 안보이는 거울도 있습니다. 거울에 반사된 아이들 모습이 보였지만 실제로 따라가다보면 막다른 길이 나옵니다. 30분 가량을 이곳에서 놀았던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미로가 좀 더 규모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이 2번 정도 통과하고 나니 길을 다 외워버리더군요. 유리 미로가 더 크면 아이들이 더 좋아할 것 같습니다.

아빠를 놀리는 딸아이.^^;;

유리 박물관 안에는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된 실내공간이 많았습니다. 나라별, 예술가별 작품들을 모아둔 것 같았습니다. 사진의 집들도 너무 이뻤습니다.

물속을 표현한 작품. 꼬맹이가 특히 좋아했습니다.^^

앗!!! 공룡까지!!!! 유리로 어떻게 이런 것을 만들 수 있는지 놀라울 따름이었습니다.

박물관 안에 카페도 있습니다. 날씨는 좋았으나 추웠습니다. 아내님께서는 카페에 가서 커피를 한잔 했고 저는 아이들과 나가서 한참 놀았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추위보다 신남이 더 컸습니다.

진짜일까요? 가짜일까요?^^ 


신기해서 사진찍었습니다. 이 작품을 지나쳐 조금만 가 보면 진짜 나무도 있었습니다. 다시 돌아와 비교해봐도 정말 잘 만든 작품이었습니다.


유리박물관은 예전에 왔을 때도 만족스러웠지만 이번 방문에도 훌륭했습니다. 겨울에 가서 그런지 음지에는 눈이 조금 쌓여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눈가지고도 한참 놀았습니다. 관람한 후 한가지 아쉬운 것은, 밤에 야경도 이뻤을 것 같은데 저희 일정상 야경은 보지 못한 것입니다. 곳곳에 조명들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만약 추후 유리 박물관에 방문할 기회가 있다면 그 때는 저녁시간에 맞춰 방문하고 싶습니다.


아이들과 정해진 시간 외에 오랫동안 신나게 놀 수 있는 장소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유리 만드는 체험공간도 있었습니다. 


뭐든 정성을 다해 만들면 훌륭한 작품이 된다는 것을 다시금 느낀 하루였습니다.


제주도 가족여행지! 유리 박물관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