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존(어린이 보호구역)

노란 신호등이 인상적이었던 진해 석동초등학교

마산 청보리 2017. 8. 2. 15:00

지난 7월 19일, 진해 석동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을 방문했습니다. 진해 기적의 도서관 근처에 있는 학교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도서관을 아주 좋아하기에 학교 입지가 부러웠습니다. 석동초등학교는 31학급, 795명의 아이들이 다니고 있습니다.

<중간 광고>

기억에 남는 행사를 원하십니까?

감동적인 행사를 원하십니까?

제 블로그를 보고 전화드렸다고 하면 20% DC 까지!! 

경남 지역 최고의 MC! 김 한 율

행사하면! MC 김한율(010 9870 0953)입니다.^^

인도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바닥에 노란 실선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노란 실선은 주정차 시간이 탄력적으로 운영되는 곳입니다. 주정차 시간이 표시되어 있는 표지판이 있어야 합니다.

주정차 구간에 대한 안내판이 있었습니다. 안내판이 있다면 안내에 따르지 않는 주차차량에 대해서는 당연히 책임을 물어야 합니다.

오! 노란 신호등이 있었습니다. 학교 앞에도 설치되어 있지만 학교에서 내려온 4거리에도 노란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깔끔한 인도

기적의 도서관 앞길입니다. 볼라드 설치도 잘 되어 있습니다.

기적의 도서관 앞 4거리 입니다. 노란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왕복 2차선길에도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기적의 도서관입니다.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 도서관에 들어가 보지는 못했습니다.ㅠㅠ. 후에 시간을 내어 꼭 방문해보고 싶습니다.

노란 신호등은 확실히 시인성이 좋습니다. 운전자들 입장에서도 어린이 보호구역이라는 것은 단번에 알 수 있는 좋은 장치입니다.

넓게 조성된 인도

학교 옆 길입니다. 왼편 바닥은 흰색 실선입니다. 주정차가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옐로 카펫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만 정확히 말하면 이것은 옐로 카펫은 아니고 옐로 페인트칠이라고 봐야 합니다. 카펫 재질로 설치된 것이 아닙니다.

험프식 횡단보도 입니다. 재도색이 필요해 보입니다.

석동초 입구입니다. 학교에서 주차금지 시설물을 설치했습니다. 학교에서도 아이들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길의 끝에는 공사 중이었습니다.

학교 후문쪽입니다. 차들은 이곳에서 U턴을 합니다.

아이들이 이곳까지 올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과속방지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훼손이 심했습니다.

옐로 카펫 앞, 횡단보도를 점유하고 있는 차량.

학교 앞 재 도색이 필요해 보입니다. 훼손이 심했습니다.


석동초등학교 스쿨존은 상당히 양호한 상태였습니다. 차도 양 옆으로 인도 조성이 잘 되어 있고 노란 신호등, 옐로 카펫등 보행자 안전을 위한 시설물 설치도 훌륭했습니다. 지금은 학교 윗쪽에 공사 중이라 차량이동량이 많지는 않았으나 도로가 개설된다면 많은 차량들이 이동이 예상됩니다.


지금은 훼손이 많이 된 과속방지턱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바닥 표시도 재도색이 되어야 합니다. 시설물의 유지 개선만 된다면 훌륭한 스쿨존으로 보입니다.


적어도 어린이 보호구역 차도에는 불법주정차량들이 거의 없었습니다.


아이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 지역주민분들의 참여가 절실합니다.


동네가 아이를 함께 키워야 합니다. 우리 동네에 있는 초등학교, 우리 동네에 사는 아이들을 보호해야 한다는 의식이 확산되어야 합니다.


후에 다시 석동초등학교를 방문했을 때 부족한 부분들이 개선되어 있기를 바래봅니다.


어른들이 아이들을 보호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