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청보리가 보는 세상이야기

한달 2만원에 이런 조건을? 알뜰폰의 극강매력!

마산 청보리 2017. 2. 14. 07:00

아이폰을 사용한 지 2년이 넘었습니다. 제 폰은 다행히 깨끗하게 사용하여 배터리가 좀 빨리 닿는 것 빼고는 상태가 아주 양호합니다. 예전 같았으면 최신폰으로 바꾸기 위해 애를 썼을텐데, 나이가 드니 2년 사용할 폰에 100만원 정도를 쓴다는 게 돈이 너무 아까웠습니다. 


마침 LG U+ 에서도 연락이 와서 24개월 넘긴 고객이라며 약정할인 요금제를 추천하더군요. 처음에는 12개월 연장으로 약정할인을 받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웃긴 것이, 2년이 넘으면 대신 다른 것 할인을 안해준다고 하더군요. 그 상태에 20% 약정할인요금을 받았더니 내나 한달 내는 요금은 65,000원 돈이 넘었습니다. 


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었지요. 약정이 끝났다는 사실을 어찌 알고 다양한 통신사에서 폰 바꾸는 절호의 기회라며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어째야 하지? 결국 새폰을 해야 하나?' 결단을 못 내리고 있을 때 한 아이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바로 유심만 교체하면 되는 알뜰폰이었습니다. 솔직히 이름은 생소했습니다.


"에스원 안심모바일"


홈페이지에 들어가보고 깜짝 놀랬습니다! 



기간이 2월 2일부터 2월 19일까지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데이터 6GB, 음성 350분, 문자 350건에 달 19,800원!!!


사용 내용은 제가 현재 쓰는 조건과 비슷했습니다. 그런데 달요금이 2만원도 안된다니, 이럴수가?!! 사기아냐???


꼼꼼히 읽어봤습니다.


지금이 이벤트 기간이라 원래 금액이 34,100원인데 19,800원으로 해준다는 것입니다.


"안심 USIM LTE 31K 요금제"


데이터 6GB, 음성 350분, 문자 350건!!!



목요일에 온라인 가입신청서를 작성해서 올리고 금요일 오후 2시쯤 가입상담전화를 했습니다.


"1661 - 8318"


전화를 받지 않더군요.


'뭐야, 진짜 사기아냐??'


곧이어 해피콜이 왔고 자세히 안내를 해 주시더군요. 


아이폰 6의 경우 나노유심이라고 하더군요. 유심 교체 방법도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었습니다.



자세한 요금제 입니다. 요금제가 아주 다양했습니다.



이용 가능 단말기 확인방법입니다.



유의사항입니다.



2017년 9월부터 단통법이 폐지된다고 합니다. 9월이 되면 폰 가격이 많이 내릴 것이라고 기대도 했습니다. 하지만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의 말씀은 별 차이 없을 것이라고 하더군요.


솔직히 우리나라의 통신료가 상당히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데이터를 나눠서 판매하는 것 부터 어이없는 일입니다. 단통법 실시로 인해 메이져 3대 통신사는 마케팅 비용을 엄청나게 아꼈습니다. 소비자를 위한다더니 2016년 한해만 마케팅비 2,800억을 절감했습니다. 그리고 절약한 금액을 소비자들을 위해 어떻게 사용했는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이제 통신 요금이 인하될 때입니다. 통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4인 가족 기준, 한달 통신료만(집전화, TV, 인터넷 포함) 20만원이 든다면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3대 대형 통신사가 가격을 내리지 않는다면 알뜰폰도 괜찮은 대안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 알뜰폰 사업은 우체국알뜰폰 서경휴대폰, 에스원 안심모바일, 헬로모바일, KT M 모바일, U+알뜰폰 U+유모비, 티플러스 등 이 있습니다. 에스원 안심모바일은 저도 이번에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알뜰폰도 매력적입니다. 


다음 주 쯤 유심이 온다고 합니다. 유심이 도착하고 나면 2시간 후 쯤 기존 폰이 통화가 안된다고 합니다. 

그 후 10분 후 유심을 갈아끼면 됩니다. 간단하더군요. 


한달에 6만원 내던 것을 2만원으로, 한달에 4만원 절약이면 1년에 48만원, 


2년에 근 100만원 절약입니다.


새 폰으로 교체하는 비용, 약 100만원도 줄어드니, 2년 200만원을 버는 셈입니다.


더 최신, 더 좋은 것을 추구하는 욕심은 결국 사치로 연결됩니다. 새 물건을 계속 사용하는 것은 지구에도 분명히 좋지 않습니다. 나의 중고폰이나 남의 중고폰을 이용하여 통신료도 아끼고 전자제품을 재활용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너무 좋은 조건이라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알뜰폰이 가능하다면 메이저 통신사들도 가능할 것입니다. 


그들이 가격을 조절하지 않는 이유는, 비싸도 찾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이겠지요? 


똑똑한 소비자가 건강한 경제를 만듭니다. 호갱이 되기 싫다면 똑똑한 소비를 해야 합니다. 


이상 마산청보리의 알뜰폰 소개였습니다.^^


덧붙여) 신청한 유심이 도착했습니다. 8일날 온라인 신청했고 9일날 해피콜이 왔습니다. 그리고 10일(토)에 유심이 딱!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설명서 안내대로 해도 폰이 개통이 되지 않았습니다. 주말은 휴무라 참고 월요일(13일)에 고객센터와 통화했습니다. 


안내원 말씀으로는 순차적으로 개통중이라 좀 기다리셔야 한다. 개통 전 문자가 간다고 하더군요. 마음 편히 기다렸습니다. 그랬더니 먼저 제가 사용중이던 LG U+에서 '번호 이동 시 소멸되는 혜택 및 주요 계약 사항입니다.'는 문자가 오더군요. '번호이동 확인'을 누르라는 문자가 옵니다. 그 후 에스원고객센터에서 문자가 왔습니다. 문자 오고 난 후 2시간 정도 있으니 폰에 '서비스 안됨'이라고 뜨는군요. 이 상태에서 10분 후 유심을 갈아끼우면 된다고 안내했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니. 개통완성!!!! 이제 합리적인 가격에 폰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나름 뿌듯합니다. 앞으로 사용하면서 경험기도 한번씩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합리적인 통신비가 정착되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