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청보리가 보는 세상이야기

마산에 있는 애플서비스센터(ANTZ)를 방문했습니다.

마산 청보리 2017. 1. 18. 07:00

한국 애플스토어 1호점이 가로수길에 생긴다고 합니다. 이제 애플의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겠구나. 라는 기대를 가져봅니다.


저는 아이폰 6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신사는 LG U+입니다. 얼마전 통신사로부터 연락이 왔더군요. 사용기간이 2년이 되어 약정기간이 지났다구요. 해서 새로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전화를 끊고나서 생각해보니 제가 폰을 2년간 잘 사용한 경우가 아주 드물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아이폰 6는 건강하고 사용하는 데 아무런 지장이 없었습니다. 단지 배터리가 빨리 닳아서 '배터리 교체를 해야하나?'라고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마침 저의 블로그 스승이신 이윤기 YMCA 마산 사무총장님께서 오래된 아이폰 4 배터리를 직접 교체하셨다는 글을 올리셔서 조언을 구하기도 했습니다.



"아이폰 6 배터리도 교체하실 수 있나요? 부탁 좀 드려도 될까요?"


"용샘, 아직 제가 남의 폰을 교체할 수준은 안 됩니다. 대리점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 감사합니다.^^"


이윤기 사무총장님은 거짓말을 거의~~~ 안하시기에 말씀대로 대리점을 방문했습니다. 다행히 마산에는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가 있습니다. 지나다니면서 보기만 했는데 직접 방문했습니다.

"ANTZ" 앙츠? 앙츠가 뭐지? 


ANTZ 홈페이지를 방문했습니다.



ANTZ는 애플의 공인 서비스센터이지만 애플의 산하기업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예전에 이자리에 팬택 서비스센터가 있었고, 현재 팬택은 인수합병 과정을 거치며 전체 900명이었던 직원 중 400명을 정리해고 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러 정황으로 볼때 ANTZ는 팬택에서 정리해고 된 분들 중 뜻이 맞는 분들이 모여 설립한 회사라고 보입니다. 


홈페이지에게 소개된 내용만 봐도 종업원들이 지주인 회사, 국내 최고의 스마트폰 A/S 및 Molile Soultion 분야의 전문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회사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왠지 응원하고 싶은 생각이 절로 나더군요.


단지 애플서비스센터라고만 알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애플로부터 인정받은 서비스센터라고 보는 것이 합당해 보입니다.

내부도 깔끔했습니다. 직원분들도 친절하셨습니다.

이 날 방문에는 제가 지나던 길에 그냥 들렀지만 운좋게 기다리진 않았습니다. 다음에 올땐 예약을 해야 겠더군요.

제가 이곳을 방문한 이유는 배터리때문이었습니다. 페북을 한 시간 정도 하다보면 배터리가 100%에서 50%로 급감하길래 '역시 폰의 수명은 2년인가?'라고 생각하며 '그래 폰은 괜찮으니 배터리라도 교체해보자.'는 의지를 가지고 이곳을 방문했습니다.


내용을 직원분께 말씀드리고 앉아서 기다렸습니다.


잠시 후 직원분께서 부르셨습니다.


"고객님. 배터리의 상태가 나쁘지 않습니다. 저희가 확인한 바로는 배터리는 상태가 양호합니다. 아마 겨울이라서 배터리가 빨리 닳을 수도 있고 아니면 폰을 포맷해보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사진과 주소록을 백업해 두시는 것이 좋구요. 백업하는 방법은 이러이러합니다."라고 안내해 주시더군요.


하나라도 더 팔기위해 노력하는 분위기가 아니었습니다. 정직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네 말씀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수고하세요."


"안녕히 가십시오."


제가 이곳에 머물렀던 시간은 20여분 정도입니다. 들어갈때는 약간의 두려움과 호기심이 있었는데 나올때는 왠지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업체를 방문하여 기분이 좋아지는 경험도 참 오랜만이었습니다.


애플공인서비스센터라기 보다는 ANTZ로 기억하고 싶은 곳입니다.


정직한 기술의 힘을 믿고 노력하는 곳, ANTZ를 추천합니다.

<2017년 마산 합성동으로 이전했다고 합니다.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