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청보리' 사는 이야기

블루투스 키보드 개봉기

마산 청보리 2014. 7. 11. 07:00

참 내... 제가 살다 살다 전자제품 개봉기를 쓰게 될 줄이야..


얼리 어답터들이 쓰는 것인디..부끄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가 블루투스 키보드가 정말 필요했고 오만 고민을 하고 산 물건이기에 혹시!! 블루투스 키보드를 원하시는 분이 계실까봐 도움되고자 적어봅니다.


허접해 보여도 이해해 주세요.^^;


사실 개인적으로 점점 블로그와 기사를 쓰는 데 메모의 한계를 느껴서 블루투스 키보드가 필요했습니다. 이틀에 걸친 웹서핑을 통해 샀습니다. 바로 이 물건이죠!


아리락스!!

i-rocks IRK36B 입니다.


▲ G마켓에서 샀구요. 32,500원에 배송비 2,500으로 샀습니다.


▲ 집에 도착했습니다. 이렇게 이쁜 케이스에 박스에 담겨 왔더군요. 완전 가벼움.^^


▲ 구성품입니다. 블루투스 키보드와 충전기, 케이스 입니다. 충전기는 USB형태지만 스마트폰(아이폰말고) 충전기도 호환 가능했습니다. 2시간 정도 충전하니 완충되더군요.


▲ 크기입니다. 작아 보이나요? 제 양손올리고 타이핑 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타자 소리가 안나서 더욱 좋더라구요.


▲ 두께입니다. 정말 얇죠.


▲ 케이스를 깐 사진입니다. 키보드 양쪽 모서리에 자석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단단히 붙습니다.


▲ 케이스를 덮으면 이런 모양. 완전 이뻐요.ㅜㅠ..


▲ 헉!! 뭥미??? 설명서가 영어판..ㅠㅠ...회사에 문의해보니 홈피에 가면 한글설명서 있다고..아무리 찾아도 못찾겠음. 다른 카폐를 보고 독학으로..ㅠㅜ..생각보다 간단했어요.^^


우선 이 키보드의 장점으로는


1. 처음 한번 블루투스 연결해 두면 다음 부턴 폰 블루투스 켜진 상태에서 키보드 전원만 on으로 하면 바로 연결됩니다.

  --> 블루투스 연결법 : 우선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켭니다. 다음 키보드 전원을 켭니다. 폰에서 기기검색을 누르시면 띠리링~~ 무슨무슨 키보드가 검색됩니다. "연결" 눌러주시면 끝!! 정말 쉽죠.^^


2. 자판 두드리는 소리가 아주 적습니다. 강의실에서 사용했으나 정말 마음 편하더군요.


3. Fn키가 상당히 효율적입니다. Fn키 누른 상태에서 왼쪽 제일 위에 있는 'ㅁ'표시를 누르면 폰이 첫 화면으로 바뀝니다. Fn키 누른 상태에서 그 옆의 숫자 '1'키 즉 열쇠 그림을 누르시면 폰화면이 꺼집니다.(절전효과)


4. 한/영 키를 한번 만 누르면 바로 글자가 바뀝니다. 완전 편함.


5. 카톡, 페이스북 등 폰에 띄운 상태에서 키보드 버튼 누르기만 하면 바로 입력됩니다. 완전 신기..ㅠㅠ..


오늘로써 사용한지 이틀 정도 지났습니다. 완전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 폰은 안드로이드폰인데요. 아이폰 등 블루투스 기능 있는 것은 뭐든 연결 가능하다고 하네요. 


완전 노트북 대신으로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키보드 켜고 폰에는 '에버노트' 켜서 기록하고 사진찍으면 바로 글이 완성됩니다.


빠른 자판 입력을 원하시는 분께 강추합니다.


이상 허접한 블루투스 키보드 개봉기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