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청보리의 맛집 소개

포항브라더수산 유시형! 가성비 좋은 맛있는 포항대게를 소개합니다.^^

마산 청보리 2020. 12. 12. 21:30

(본 포스팅은 제 돈 내고 직접 사 먹은 후 쓰는 글임을 밝힙니다. 뒷광고? 앞광고도 없습니다.)

 

제가 알던 지인이십니다. 본업은 MC 십니다. 경남, 부산, 대구, 경북 등 전국구 MC로서 '댓길이맨'으로 유명하신 분입니다. 코로나 덕분(?)에 행사 취소가 많이 되는 바람에, 고향인 포항에서 대게 판매를 시작하셨습니다.

 

참 좋은 분이시고, 마침 저희 가족도 대게를 먹고 싶다하여 3kg를 주문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유시형씨께서 직접 대게를 잡으시는 과정입니다.

사진출처:유시형 페이스북

유시형씨는 포항에서 선주가 직접 운영하며 생산자 직거래를 하는 "포항브라더수산"업체에서 대게(수산물준보세창고) 도.소매업을 운영하십니다. 저희 가족도 작년에 포항에서 대게를 먹었었습니다. 3kg까지는 아니었는데 당시 15만원 정도 계산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유시형씨가 운영하시는 포항브라더수산은 가격부터 놀라웠습니다.

가격소개드립니다.

 

국산대게 1kg 30000~35000원 (2~3마리)

1마리 350g~500g

살수율 다리살70%이상됩니다

생물(찜가능)서비스

주문전화 010-4922-3347

 

사진출처:유시형 페이스북

유시형씨가 직접 배를 타시고 대게를 잡으시는 모습입니다. 대게를 무서워하시는 듯..^^;;

사진출처:유시형 페이스북

사진으로만 확인하다가 저는 전화로 수요일에 주문했습니다. 

 

간만에 통화했는데 시형씨 목소리가 쉬어있었습니다.

 

"우와! 대게 판매하신다구요? 주문하고 싶습니다!"

 

"아이고 선생님 고맙습니다.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근데 목소리가 쉬었어요. 많이 힘드신가 봐요."

 

"코로나 덕분에 투잡을 하게 되었습니다. 고향에 내려와서 대게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아이들도 있고 가장이니 이렇게라도 해야지요."

 

"대단합니다. 시형씨, 힘든 상황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가장으로 열심히 하시는 모습을 응원합니다! 제가 도와드릴 방법은 주문 밖이네요. 죄송합니다."

 

"아닙니다. 주문해주시는 것만 해도 저는 큰 힘이 됩니다. 얼만큼 보내드릴까요?"

 

"3kg, 생물로 부탁드립니다. 토요일 먹을 예정인데, 토요일 도착하게 보내주실 수 있나요?"

 

"네 충분히 가능합니다. 좋은 놈들로 골라서 정성껏 포장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원래 2kg를 주문하려 했으나 통화를 해보니 좀 더 팔아드리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해서 3kg를 주문했습니다. 하지만 이 선택이...

.

.

.

.

너무 현명했습니다. 2kg면 적을 뻔 했어요.^^;

 

가격에 한번 놀랐습니다. 3kg 주문했는데 택배비 포함 104,000원 이었습니다. 

 

솔직히 가격이 저렴해서 큰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시간은 흘러~~~토요일이 되었습니다.

 

"딩동~~~" 택배 왔습니다!

 

우와!!!!!

9마리가 들어있었습니다. 크기에 놀랬습니다.

 

집에서 대게를 직접 쪄 본적이 없었기에 인터넷에 찾아보니 대게는 15분 정도 물에 담궈두라 하더군요. 그냥 찌면 너무 짜다구요. 아내님과 신호 미쓰로 물에 담구지 못하고 바로 쪘습니다. 양이 많아 한 곳에 다 넣지 못하고 두군데 나눠서 쪘습니다.

대게는 생각보다 빨리 익습니다. 15분 정도 찌면 됩니다.^^

대게 찌는 레시피를 찾아보니 소주를 부으면 잡내가 안난다 하더군요. 저희는 집에 술이 없어 소주도 넣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잡내 전혀~~~ 안났습니다.

 

한군데는 바로 찌고, 한군데는 끓였습니다. 왜 끓였냐!!! 아내님의 신의 한수 였습니다. 대게 끓인 육수에 바로 된장국 찬스!!!^^ 캬!!!! 된장국이 된장국이!!!

사진 오른쪽 위에 보이는 것은 손가락이 아닙니다. 100% 국내산 대게 속살입니다. 싱싱해서 그런지 먹기 좋게 가위로 자르는 데 쉽게 잘렸습니다. 아이들이 식사 시간에 아무 말 안하고 먹는 것에 집중하는 모습, 정말 오랜만에 봤습니다.^^;

내장은 내일 볶은밥을 위해 Keep! 했습니다.^^

식사 시작하고 30분 정도 시간이 흐른 뒤 대게 3kg는 이렇게 되었습니다.ㅠㅠ

 

다 먹고 아이들이 말했습니다.

 

"아빠, 장난감 안 사줘도 돼. 장난감 살 돈으로 대게 또 먹자!"

 

헉!..2kg 구입했으면 큰일날 뻔 했습니다.^^

 

포항브라더수산 덕분에 토요일, 맛있는 저녁을 먹었습니다. 주문하시고픈 분들을 위해 주문 방법 소개드립니다.

-주문양식-

(복사 붙여넣기 작성해서 문자보내주세요)

상품명:대게

수량kg:

받는사람:

주소:(우편번호)

전화번호:

생물&찜: (작성)

택배비: 착불&선불 (작성)

문의:010-4922-3347(유시형)

아마, 제 블로그 글보고 주문했다고 하시면 따뜻한 친절(?)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시형씨 그렇죠?)

 

코로나로 다들 힘들지만, 상황을 탓하지 않고 열심히 사시는 분들을 응원합니다.

 

대게가 분명 값싼 음식은 아니지만, 이왕 드실 꺼면 포항브라더수산을 추천드립니다. 가성비도 좋고 맛도 훌륭합니다. 맛있는 제철 음식을 먹으며 주문 잘했다며 아내님께도 칭찬들었습니다. 제 어깨가 으쓱 해지더군요.^^

 

전국 배달 가능하다고 합니다.

 

겨울 제철 포항대게! 포항브라더수산을 강추합니다!^^

 

(이 글은 내돈내산으로 구입하여 먹은 진솔한 후기임을 다시한번 밝힙니다. 마산청보리는 뒷광고, 옆광고, 윗광고를 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