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만의 함께 사는 세상 :: [창원맛집]커피가게 애기똥풀을 소개합니다.

간만에 맛집소개글을 씁니다. 사실 이 집을 맛집이라고 해야 할 지 3초간 고민했습니다. 결론은! 맛도 맛이지만 분위기가 너무 좋아 추천하기에 충분하다고 결정(?)했습니다. 올 1월달에 오픈한 따끈한 새 가게입니다.^^

위치는 글 제일 아랫쪽에 첨부하겠습니다. 간단히 말해 경남도청 앞, 경상남도교육청 제2청사 바로 앞입니다. 공간의 성격은 간판에 잘 씌여 있습니다. 커피가게이고, 복합공유공간, 문화공연, 스터디 모임 등에 공간대여, 파티 장소대여, 공방수업이 가능한, 한마디로 말해 커피가게를 빙자(?)한 노는 곳입니다.^^

우압!!! 이렇게 깔끔할 수가!!! 본래 애기똥풀은 "애기를 기똥차게 잘 키우는 엄마들이 모여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모임"이라는 뜻입니다. 이 글을 쓰며 찾아보니 제가 예전부터 '애기똥풀'에 관심이 많았음을 새삼 느꼈습니다.

2018/01/20 - [마산 청보리' 사는 이야기] - 엄마들을 위한 행복한 놀이터, 애기똥풀을 아시나요?

2018/08/03 - [마산 청보리' 사는 이야기] - 엄마들의 좋은 친구, 창원 애기똥풀이 이사를 했습니다.^^

내부 소개 계속됩니다.

뒷편에는 사다리를 놓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야외테이블도 생길듯요.^^

오! 아이들이 놀만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닥은 온돌까지 된다고 하네요. 아이들과 부모님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에 감동했습니다.^^

벽에는 쿠션까지..ㅎㄷㄷ. 

공연까지 가능한 공간입니다. 송가은은 아니더라도 작은 모임의 분위기 있는 공연장으로는 손색없었습니다.

안쪽에는 독립공간으로 회의실도 있습니다. 이곳 대여비는 2시간 기준 3만원이라고 하네요.

케익이 있다니!!! 직접 만든 거냐고 사장님께 여쭈었더니, 웃으시며 "직접 만들고 싶네요."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메뉴표입니다. 참고로 애기똥풀은 1회용품 안쓰기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텀플러 가지고 테이크 아웃하시면 모든 음료 1,000원 할인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엄마, 아빠 뿐 아니라 애들 입맛까지!!! 이거이거 사장님 욕심이 너무 과한 것 아닙니까?

크헉...애들 간식인데 제가 더 눈이 가는 건 왜일까요.ㅜㅠ

집에 안쓰시는 텀블러를 기증하시면 또 좋게 사용한답니다. 여러모로 생각꺼리를 주고 실천하는 착한 가게입니다.

보이십니까? 천장에 있는 싸이키 조명이요?^^. 밤에 불 다 끄고 켜면 반짝반짝, 나이트 클럽 저리가라더군요. 더 놀라운 것은 싸이키 조명이 배경음악에 따라 반응하는 것이었습니다. 조용한 음악이 나오면 잔잔하다가 댄스곡이 나오면 어지러울 정도더군요. 최신 시설도 갖춘 '커피가게 애기똥풀'입니다.

싸이키를 끄면 이런 모습입니다. 사진 왼쪽 뒷편이 아이들 공간, 오른쪽이 독립된 회의 장소입니다. 테이블 전체 모습입니다. 아담하고 깔끔한 공간입니다.

 

이 곳 사장님이신 황지연 대표님께 몇 가지 여쭈었습니다.

 

1. 커피가게 애기 똥풀을 개업하신 이유는요?

-애기똥풀은 늘 공유공간이 있었고 회원들 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었어요. 근데 바로 전, 창원ymca에 있으면서 공간이 좁아서 사람들이 많이 올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좀 더 넓은 공간을 만들어서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게 하자는 말이 나왔죠. 그 후 이 공간을 봤는데 너무 맘에 들어서 오고싶다 생각했어요. 다행히 인연이 되었습니다.

 

2. 이곳이 어떤 장소가 되길 원하시나요?

-공간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곳이 되었음 좋겠어요. 판매 할 곳이 필요하면 공유선반을 이용하고 공간이 필요하면 공간을 이용하고 음료가 필요하면 카페를 이용하는 곳 말이예요. 놀 공간. 공연 할 공간, 수업(공예나 취미 등등)할 공간, 만남의 공간 등등 필요한 분들에게 요긴하게 활용되길 바래요.

 

3. 사람들에게 이 곳 자랑 좀 해주세요.

-커피가게 애기똥풀은 커피만 파는 곳이 아니라 공간을 파는 곳입니다. 모든 것이 공유가 될 수 있는 곳이며 일회용품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니 일회용품은 없다고 해야 정확하겠네요. 공간을 나누고 환경도 살리는 곳, 이곳이 저희의 자랑꺼리입니다.^^

 

인터뷰 내용만 봐도 이 곳이 어떤 곳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 우선 방문 바랍니다.^^

Posted by 마산 청보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느티나무 2020.01.11 14:09 Address Modify/Delete Reply

    오호~ 요런 멋진 공간이 가까이 있다니... 멋져부러요^^
    담에 창지연 임원회위때 한번 방문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