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청보리가 보는 세상이야기

강원도 산불, 희망을 더하는 정확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마산 청보리 2019. 4. 10. 16:11

강원도에 큰 산불이 났습니다. 많은 이재민분들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정부의 발빠른 대처와 소방관 분들과 군인, 관계자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진화는 된 것 같습니다. 많은 국민들이 아픔을 나누기 위해 희망을 보태고 있습니다. 그런데 SNS상에 잘못된 정보가 돌고 있어 실제 일하시는 분들의 업무가 마비될 지경이라고 합니다.

실제 강원도에 가서 현장을 가보신 자원봉사팀분의 안내가 있어 소개드립니다.

 

현재 이재민분들은 시에서 연계한 리조트, 연수원 등에서 생활하셔서 재활용품은 없어도 된다고 합니다. 다만 새옷, 새속옷, 양말, 새신발등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경남지역에서는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로 물품을 보내주시면 그 곳에서 일괄 취합하여 보낸다고 합니다.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51430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225 경상남도행정동우회관 401호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개인적으로 물품도 필요하지만 현실적으로 성금이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성금모금에 참여했습니다. 워낙 믿지 못할 단체들이 많은 데 성금은 아래로 보내시는 게 가장 안전(?)한 것 같습니다. 재해구호협회입니다.

사고는 누구나 당할 수 있습니다. 힘들 때 도움을 받으면 그 고마움은 살아가는 데 또 다른 희망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강원도 산불로 피해를 보신 분들께 작은 힘이나마 보내고 싶습니다.

 

세상은 함께 살아가는 곳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