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청보리' 사는 이야기

자동차 시멘트물 제거기.

마산 청보리 2015. 5. 3. 22:09

참 곤란한 일이 생겼습니다.


요즘 개인적인 사정으로 아내의 차를 타고 다니는데 시멘트 물이 차 지붕에 묻은 것입니다.


옛날에 저의 차에도 이런 적이 있어 한동안 타고 다니다가 카센터에 가서 지웠던 기억이 났습니다. 당시에 카센터 사장님께선 걸레에 뭐를 묻히고선 시멘트물이 묻은 부분에 20분 정도 덮어두시더라구요.


먼저 카센터에 가봤습니다. 직원분께서 말씀 주셨습니다.


"아 이거는요. 집에 가셔서 식초에 물을 타셔서 조심히 닦으시면 됩니다. 너무 세게 닦으시면 차에 흠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시구요. 그리고 식초로 닦으신 후 물로 깨끗이 세척하셔야 합니다. 식초 성분이 남으면 차에 좋치 않습니다."


말씀을 새기고 집에 와서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보시다시피 차 지붕에 묻은 얼룩입니다. 상당히 오래되었습니다. 어찌나 마음에 걸리든지요.

준비물입니다. 집에 있던 평범한 사과식초, 식초를 묻힐 물티슈, 그리고 물기를 닦을 걸레와 미지근한 물을 준비했습니다.

물티슈에 식초를 흥건히 묻혔습니다.

식초가 묻은 물티슈를 시멘트물이 묻은 자리에 살며시 덮었습니다. 그런데 위치가 정확하지 않아 다시 물티슈를 들었더니 앗!! 지워져 있는 것입니다. 살살살 문질러 보았습니다.

헉! 이럴수가. 깨끗이 지워졌습니다. 식초 묻은 물티슈를 덮어두지도 않았고 바로 살살 문질렀을 뿐인데 깨끗이 지워졌습니다.

아무튼 시멘트물이 지워져서 준비해온 걸레에 미지근한 물을 적셔 차 지붕 부분을 깨끗이 닦았습니다. 식초의 성분이 남아 있지 않도록 미지근한 물에 적셔서 여러번 닦았습니다.

완전 깨끗해 졌습니다.


간단하더군요. 이것도 몰랐으면 또 괜히 속만 태웠을 뻔했습니다.


혹시 자동차에 시멘트물이 묻어 있으신가요? 물티슈에 식초만 묻히시면 간단히 세정할 수 있습니다.


이상 마산 청보리의 자동차 시멘트물 제거기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