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만의 함께 사는 세상 :: 고기먹고 미끄러워진 바닥. 이것으로 끝!
728x90

고기를 한번씩 집에서 구워 먹습니다.


하지만 먹고 나면 아무리 신문지를 깔아도 미끄러워진 바닥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인터넷에서 뒤져보니 베이킹 파우더로 닦으면 된다, 세재로 닦으면 된다, 소주로 닦으면 된다는 등 다양한 의견이 있더군요.


하나씩 해보았습니다.


우선 베이킹 파우더로 닦으니 바닥에 가루가 남아서 며칠동안 하얀 바닥을 다시 닦느라 고생했습니다.


세재로 닦으니 바닥 틈새로 세재가 끼여 있는 것 같아 아기키우는 집에서 상당히 불안했습니다.


오늘은 소주로 닦아봤네요.

결과는!!


정말 뽀드득! 뽀드득! 해졌습니다.


아내가 닦아도 되겠지만 개인적으로 많은 힘이 필요하더군요.


요령은 이렇습니다.


우선 걸레를 준비합니다. 걸레를 물에 한번 헹궈줍니다. 꾹~ 짜주시고,


소주를 준비합니다. 걸레에 소주를 묻힙니다. 전 걸레로 소주병 입구를 막은 상태에서 소주병을 거꾸로 세웠습니다. 그리고 얼른 다시 세웠지요.


그 후 걸레로 미끄러워진 바닥을 빡!빡! 닦으시면 됩니다.


한번만에 뽀드득 해질 수도 있으나 그렇치 않은 경우, 두번, 세번 해주시면 더욱 효과가 좋아집니다. 


주말엔 아빠가 고기 한번 구워주고 바닥까지 깨끗이 닦아주는 센스!!


생각보다 소주 냄새도 나지 않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있는 집에선 강추합니다.


참! 알고 계시나요?


집에 고기 냄새가 남았을 때는 양초를 켜두면 효과가 있습니다.


저희는 고기 먹고 나면 큰 양초를 3개 정도 켜 둡니다.


오늘 꽃등심 3만원어치 사서 4가족이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가족과 함께 먹는 밥은 참 맛납니다.^^



<공감이 되시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Posted by 마산 청보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날애짱 2014.11.23 00:45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우와~ 센스 넘치는 아빠! 울 신랑 읽어보라해야겠어요- 울 신랑은 이런거 못해요 ㅠㅠㅠㅠ 아니 안해요!!!ㅋㅋㅋㅋ 우연찮게 글 보고 멋져서 댓글달고갑니당 ^^

    • 마산 청보리 2014.11.23 00:4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최소한 한번씩은 밥값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전 가족의 파탄을 원하지 않습니다. 신랑분, 충분히 잘하시고 계실꺼예요. 날애짱님, 결혼 잘 하신 듯! 제 아내도 저보고 맨날 좀 잘하라고 합니다.^^;;

  2. kinny 2014.11.23 09:5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남은 소주도 해결하고 더불어 바닥도 기름기제거하고! 유용한 정보감사합니당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