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만의 함께 사는 세상 :: 마산청보리!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도전하다!
728x90

2018년 12월 8일!!! 드디어 제가 유튜브의 세계에 입문했습니다. 이미 포화상태라는 말도 있지만 새로운 재미꺼리를 찾았습니다.^^


수익을 위해 도전하는 것이 아닙니다. 단지 영상을 제작하는 기술을 익힐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맥에어를 활용해 iMovie로 간단히 편집하는 수준입니다.


공부하며 하나씩 올려볼 예정입니다.


우선 저에게 필요한 기술은

1. 동영상의 경우 얼굴 모자이크 하는 기술

2. 말로 할때 화면 밑에 말하는 것을 자막으로 타이밍 맞게 넣는 기술 입니다.


iMovie에 위의 두 기술을 분명히 있는 것 같은데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혹시 아시는 분들 댓글로 도움부탁드립니다.)


해서 솔직히 다른 영상 제작 프로그램을 검색 중입니다.


저는 따뜻한 채널을 만들려고 합니다. 주 내용은 학교, 교육이야기, 가족이야기, 서평이야기, 여행이야기 등입니다. 가급적 저의 외모는 노출시키지 않으며(이것은 중요한 부분입니다.ㅋㅋㅋㅋㅋ) 편안한 컨텐츠를 생산할 것입니다.


혹시 유튜브를 보시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유튜브 검색창에 <마산청보리>를 검색하시면 뜹니다.


'김용만의 함께 사는 세상'이라는 블로그는 근 5년간 운영중이며 어느 덧 방문자수 100만명을 코 앞에 두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자칭 파워블로거 였지만 이제 주변에서도 파워블로거라고 인정해 주는 분위기 입니다.(제 혼자 생각인가요?^^;;)


영상부분도 공부하면 학교에서도, 제 삶에서도 새로운 영역에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0이 넘은 나이지만 하고 싶어서 하는 공부는 여전히 재미있습니다. 


<마산청보리tv>!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덧붙여> 오!! 개설한 지 3일만에 구독자 수가 14명!!!이 되었습니다. 이것도 나름 신나네요.^^. 구독자 분들을 위해서라도 하루에 하나씩 꾸준히 영상을 제작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Posted by 마산 청보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