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립대안 경남꿈키움중학교

경남꿈키움중학교 2019, 신입생 면접날

마산 청보리 2018. 10. 17. 07:00

지난 10월 13일 경남꿈키움중학교 2019, 신입생 2차 면접을 봤습니다. 원래는 10월 6일이었지만 태풍 콩레이로 인해 일주일 연기했습니다. 연기를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0월 6일 오전, 비바람이 세찼거든요.

토요일이었지만 대부분의 샘들이 출근하셨습니다.

저도 아내님께서 연수를 가시는 바람에 아이들을 데리고 학교에 왔습니다. 아이들은 토끼장과 학교에서 놀았습니다.^^

경남꿈키움중학교는 사회통합전형과 교육다양성전형으로 선발합니다.

학부모 면접도 봅니다. 학부모 면접은 아이들 선발 점수와는 무관합니다. 부모님들께서 학교생활에 대해 궁금하신 것들, 학교에서 부모님들께 부탁드리고 싶은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입니다. 아이들 키우는 부모님들 마음은 다들 비슷하다고 느꼈습니다.

학부모 면접 자리 배치입니다. 가운데 세 자리에 학부모회장님, 교감샘, 교무부장샘이 앉으십니다. 동그랗게 부모님들이 앉으십니다.

아이들 자리입니다. 면접샘 6분, 한번에 5명의 학생들이 들어옵니다. 한팀당 20분 정도 면접을 했습니다.

샘들은 최대한 아이들 부담주지 않고, 편안하게 이야기하려 애쓰셨습니다. 선발을 위한 과정이라기 보다 첫만남의 자리이기에 더 정성을 들였습니다. 새로운 아이들을 만나는 것은 샘들에게도 설레는 일입니다.^^

부모님들 면접 자리입니다. 무슨 말씀을 나누시는 지 들리지는 않았지만 웃음소리는 분명히 들렸습니다.^^

면접보는 공간에도 웃음소리가 들리더군요.^^

개교이래 처음으로 2019학년도 신입생 원서가 모집인원을 초과해서 가족별로 학교에 도착하는 시간이 달랐습니다. 기다리는 가족분들도 이야기를 나누시고, 재학생들도 와서 도우미 역할을 훌륭해 해냈습니다. 면접날이 또 다른 학교 축제날 같았습니다.^^


이제 면접까지 다 봤고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고마웠던 것은 우리 학교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갖고 오신 분들이 대부분이라는 것입니다. 한 학생 관계자(?)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XX이의 합격에 온 마을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만약 합격하면 마을에서 잔치를 할 예정입니다."


우리학교에 합격하는 것이 마을의 잔치꺼리라니...ㅠㅠ. '어른들이 놀고 싶어서 온갖 꺼리를 다 만드는 구나.' 라는 생각과 동시에, '그만큼 우리학교 입학을 간절히 원하시는 구나.' 라는 고마운 생각도 들었습니다.


꿈을 꾸는 아이들의 표정은 행복했습니다.


그 아이들을 바라보는 샘들의 표정은 흐뭇했습니다.


아이들과 샘들을 바라보는 부모님들의 표정도 따뜻했습니다.


경남꿈키움중학교는 완벽한 학교가 아닙니다. 하지만 좋은 학교가 되기위해 노력하는 학교입니다. 공교육이 바로 서는 법? 이런 공립 학교가 많아지는 것입니다.


경남꿈키움중학교에 많은 응원과 지지를 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신입생 면접, 잘 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