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과 아빠의 그림일기

반려동물로 너무 귀여운 토끼 어스와 하드

마산 청보리 2018. 8. 16. 07:00

저희 집에는 반려동물로 토끼를 기릅니다. 토끼 관련 글은 이전에도 몇 번 적었습니다.

딸아이는 토끼를 너무 좋아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토끼 그림도 자주 그립니다.

저희 집에는 현재 두마리의 아기토끼가 있습니다. 이름은 어스와 하드입니다. 위의 그림은 어스입니다.

이놈은 하드 뒷모습입니다. 그림 보는 순간, 저는 어스와 하드인지 알겠더군요.^^

실제 어스와 하드 모습입니다.^^


토끼를 기르고 나서 아이와 저는 부쩍 부지런해졌습니다. 

딸아이는 손에 더러운 것 묻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지만 토끼 똥, 오줌 청소는 직접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토끼먼저 살핍니다. 자기 전에도 토끼의 밥을 살핍니다. 

한번씩 집안에 토끼를 풀어두면 아주 좋아합니다. 토끼들이랑 놀 때는 세상 행복한 표정입니다.^^


토끼를 키움으로 인해 집에서 저의 일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일이 늘어난 만큼 기쁨도 늘었습니다. 다른 동물은 안 키워봐서 모르겠지만 토끼도 분명 매력이 있습니다. 가장 큰 매력은 우선 외모가 귀엽다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소리가 나지 않는 것, 외로움을 덜 탄다는 것, 붙임성이 좋은 것, 배변훈련이 충분히 가능한 것 등이 있습니다. 덧붙여, 건초와 사료 값도 비싸지 않습니다.


"아빠, 봤어? 어스와 하드가 방금 이렇게 하고 있었어."


"아빠 봤어? 방금 어스와 하드가 깡총 뛰었어."


"아빠 봤어? 어스와 하드가 세수했어."


토끼만으로도 딸래미와 충분히 이야깃꺼리가 됩니다.


딸아이는 모를 겁니다. 지가 토끼를 귀여워 하는 이상으로 아빠가 자기를 귀여워한다는 것을요.


오늘도, 딸아이는 토끼를 보고 웃고, 아빠는 그런 딸을 보고 웃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