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만의 함께 사는 세상 :: 시민 펀딩으로 촬영중인 영화, 오장군의 발톱.
728x90

오장군의 발톱은 1월 2일 고사를 시작으로 1월 4일 부터 크랭크 인 했습니다.


오장군의 발톱과 관련하여 이 전에도 글을 몇개 썼었는데요.



1월 2일 고사 사진입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함께 했습니다.




현재 오장군 역으로로는 가수 겸 배우인 맹세창씨, 여 주인공역으로는 조혜정씨, 오장군의 엄마역으로는 서갑숙씨가 캐스팅 되었습니다. '안녕 투이'에 이어 명계남씨도 함께 합니다.


현재 창원 지역에서 촬영에 임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장군의 발톱은 시민펀딩이라는 새로운 형태로 투자금을 모으며 신선한 바람을 일으켰습니다. 1월 10일 현재 누적금액은 1억을 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3,000만원 정도가 부족하다고 하네요.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라구요.


시민들의 펀딩이 가장 큰 힘이지만 유명인들도 함께 하고 있어 영화제작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소개하자면,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에 출연했던 이지원양, 골프선수 최경주씨도 시민펀딩에 참여했으며 특히 영화배우 유승룡씨는 1,000만원까지 투자하는 등 시민펀딩의 열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더 재미있는 것은 촬영 과정에서도 다양한 시민들의 도움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진 왼쪽의 달보드레 사장님께서는 매주 간식 100개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진 오른쪽처럼 팔용 5일장 도너츠 사장님께서도 간식 후원을 하고 계십니다. 


해바라기 축제로 유명한 함안 법수 강주마을에서도 출연진들과 스텝들을 위해 매주 100개의 에너지바를 지원해주고 계시고, 오천호 대표님이 계시는 에코맘에서도 건강한 먹거리를 후원하고 계십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 뿐 만이 아닙니다.

영화에 필요한 소품, 엑스트라 등도 모두 페북 등을 통해 현장조달하고 있습니다.



모자, 발전기, 난로, 옷, 무전기 등 필요한 물품을 페북에 올리면 지역 시민들이 너도나도 내일 처럼 생각하여 바로 물품을 조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트라도 구한다고 하면 바로 모이고, 어찌보면 예산 절감을 위한 자구책일수도 있으나 지역에선 재미있는 이벤트이기도 합니다.


영화촬영은 딱 1월 31일까지 한다고 합니다.


시민펀딩도 잘 모이고 있으나 지금 현재 3,000만원 정도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꼭! 연락 바랍니다.


상남영화 제작소 : 대표 김재한

주소 : 경남 창원시 성산구 사파동 106-1

전화 : 055 601 8216

팩스 : 055 266 1157

cell : 설미정 010 2808 8216

이메일 : ohbaltop.gmail.com

카카오톡 : 친구찾기 > madeinfilm

[공식홈페이지] 오장군의 발톱(클릭) <https://ohbaltop.wordpress.com/>

[공식페이스북] 오장군의 발톱(클릭) <www.facebook.com/ohbaltop>

[공식블로그] 오장군의 발톱(클릭) <http://blog.daum.net/ohbaltop>


돈이 있는 자만이 뭐든 할 수 있는 세상은 재미없을 것 같습니다.


여기 돈은 없지만 그 돈을 모으는 재미난 방법을 현실화 하고, 소품이 없지만 소품을 모으기 위해 노력하며, 사람은 없지만 사람을 모으기 위해 노력하는, 의미있게 영화를 찍으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무쪼록 많은 관심 가져 주시고, 제가 보기에는 투자해도 괜찮은 영화 같습니다.


큰 이익을 위해 찍는 영화는 아니지만 세상에 작은 울림을 위해 찍는 영화입니다. 모두가 잘 되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추운 날씨,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좋은 영화를 찍기 위해 노력 중인 오장군팀에게 큰 박수를 보냅니다. 


저도 힘껏 돕고 싶지만 제가 도울 수 있는 것은 이런 블로그를 통해 알려내는 것 뿐이네요.


오장군의 발톱을 응원합니다. 



Posted by 마산 청보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