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만의 함께 사는 세상 :: 인형뽑기 고수되는 법 대공개!<2탄>
728x90

<이 포스팅이 사행성을 조장할까봐 글을 쓰기 전 상당히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확실히 안내드립니다. 이 글은 인형을 많이 뽑자! 가 주가 아니라 아이들이 아빠에게 뽑아달라고 할때, 적어도 만원에 한개는 뽑을 수 있을 정도의 수준, 호갱이 되자 말자는 내용을 안내하는 글입니다. 인형뽑기의 고수가 되자는 글은 아님을 다시한번 공지드립니다. 인형뽑기? 사행성 놀이는 아예 시작을 안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우오!!! 사실 인형뽑기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기획(?)할 때만 해도 '인기 지난 인형뽑기에 사람들이 관심있을까?', '제정신인 사람들이 인형뽑기에 관심있을까?'라는 생각을 쪼끔했습니다. '나이들어 비웃음만 사는 것 아냐?'라는 걱정도 했지요. 하지만 인형뽑기 비법 1탄이 발행되고 나서 이 글의 조회수를 보며 상당히 놀랬습니다. 그리곤 확신하게 되었죠.

'아, 아직도 많은 분들이 인형뽑기에서 인형을 한개도 뽑지 못하신 분들이 많구나. 인형을 뽑고는 싶어 하시는 구나. 공짜를 좋아하는 분들이 이렇게 많구나.^^;;'


정확히 말씀드립니다. 인형뽑기도 절대 공짜가 아닙니다. 운이 좋아 1,000원에 하나를 뽑는 날도 있지만 그 순간!!! 인형뽑기를 멈춘다면 분명 이익이겠지요. 하지만 사람의 마음은 그렇지 않습니다. 1,000원에 뽑았던 영광을 추억하며 또 다시 도전하게 되지요. 그러다 보면, 결국은?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 지금 그런 상황입니다.ㅠㅜ. 그래서 발을 끊으려고 마음 먹었지요.


우선 인형을 뽑기 위한 대 전제부터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인형뽑기 노하우 첫번째!!!>

1. 기계를 파악하라

너무 당연한 말인가요? 우선 법적으로는 인형뽑기의 기계를 조작하는 것은 명백한 불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인형뽑기 기계들은 조작되어 있다고 합니다. 크게 세가지 정도의 조작이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첫째, 잡는 힘을 느슨하게 합니다.

둘째, 가져오다가 입구근처에 오면 무조건!!! 놓습니다.

셋째, 랜덤이 있습니다. 랜덤이란 주로 30번 정도 하면 1번 정도는 기계가 최고치의 힘으로 인형을 잡아 입구까지 가져오는 것입니다. 즉 1,000원에 바로 인형을 뽑는 경우는 확률상 30,000 원에 인형 1개를 뽑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렇다면 인형을 뽑을 수 없단 말인가???


그래도 고수가 존재하지요. 고수들의 노하우와 제가 경험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인형뽑기 노하우 두번째!!!>

2. 기계의 힘으로 인형을 뽑는다는 욕심을 버려라!!!

대부분의 기계는 입구바로 옆(사진의 붉은 색표시부분)에서 인형을 무조건 놓게 세팅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기계에서 인형을 뽑을 수 있는가? 적어도 먼 곳의 인형, 사진의 '가'부분 부터 공략해야 합니다. 저 곳에서 BEST(최고의 자세)로 인형을 잡았을 때 입구 가까이까지 들고와서 놓는 기계는 양호한 기계입니다. 도전할 만 하다는 뜻입니다. 어떤 기계는 인형을 잡고 올라와서 그 자리에서 바로 놓는 기계가 있습니다. 이런 기계는 미련없이 자리를 떠야 합니다.


하지만 입구 바로 옆, 레드라인에 인형이 있을 때 많은 초보자들이 무리하게 도전합니다. 기계 세팅하는 분들이 말씀하셨습니다. 레드라인에서 인형뽑기 수익의 90% 이상이 발생한다고요. 즉 조금만 들어 이동하면 뽑을 수 있다고 기대하기에 많은 분들이 한번만 더 하면 될 것 같은데...라는 생각으로 1,000원씩, 1,000원씩 계속 돈을 넣게 된다고 말이죠. 결국은??? 실패입니다. 인형을 뽑으려면 입구에서 대각선쪽으로 가장 먼 곳의 인형, 사진속의 '가' 지역 부터 BEST의 자세로 잡아 보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기계가 입구까지 잡고 온다면? 탑을 쌓아야 합니다. 탑이란? 기계가 인형을 놓는 위치에 다른 인형을 쌓아 입구높이정도까지 인형을 쌓는 다는 뜻입니다. 


왜? 

인형을 쌓게되면 다음 인형을 가져와서 같은 자리에 놓더라도 입구보다 탑이 높아 인형이 굴러 떨어지게 됩니다. 바로 이것이 기술!!! 즉 기계는 분명히 놓지만 탑이 있기에 인형이 굴러서 입구에 통!하고 떨어지는 것이죠.


인형뽑기 사장님들도 이 사실을 다들 잘 알고 계십니다. 해서 어떤 인형뽑기 방에는 사진의 레드존, 즉 탑을 쌓는 부분을 뻥~비워두시던지, 아니면 큰 인형들을 세워서 박아 두십니다. 굴러 떨어지지 못하게 장애물을 만들어 두는 것이죠. 약간의 높이는 해결 가능하지만 단단히 박아두면 초보자들은 절대로 뽑을 수 없습니다. 이런 기계도 그냥 PASS!!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인형뽑기 기계마다 사진의 '1'번 방향이나, '2'번 방향으로 기계가 움직이는 것이 있습니다.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탑의 위치가 바꿔야 합니다.


<인형뽑기 노하우 세번째!!!>

3. 한번에 인형을 뽑는 다는 생각을 버려라!!!


한번에 뽑히는 경우는 랜덤(30번 중 한번)이 걸리는 경우뿐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또는 탑이 잘 쌓여 있어 정말 운이 좋아 굴러서 떨어지는 경우지요. 하지만 탑을 잘 쌓은 기계라면 이전의 사람이 탑만 쌓고 자리를 비울 이유가 없습니다. 뽑을 수 있는 것은 다뽑아간 기계일 확률이 높습니다. 


즉 인형을 뽑으려면 최소한의 밑작업이 필요합니다. 간단히 말해 최초 만원으로 탑을 쌓습니다. 이론상 만원으로는 인형을 한개도 뽑지 못한다는 말이지요. 하지만 탑을 잘 쌓고 나서, 다음 만원을 넣게되면? 최소 두번에 인형을 하나씩 뽑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보통 기계가 1,000원에 1회, 10,000원에 12회 이기에 이론상 6개의 인형을 뽑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결론은? 2만원에 6개를 뽑게 되겠지요. 개당 가격이 3,300원 정도? 완전 대박이지요. 하지만 현실적으로 탑 쌓는데 만원이나 들지 않습니다. 실력이 늘면 5,000원 정도에 탑을 다 쌓을 수 있습니다. 사실 탑은 저절로 쌓이는 거지요. 기계에 놓아주니까요.^^. 그렇다면 뽑을 수 있는 갯수는? 상당히 많아집니다.


단! 이 갯수가 가능하려면 전제조건은, 기계의 힘이 좋아야 하고, 뽑을 수 있는 인형이 많아야 합니다. 그리고 인형을 잘 잡을 수 있을 정도의 고수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같은 일반인에게는 거의 힘든 이야기입니다.^^;;


<인형뽑기 노하우 네번째!!!>

4. 기계의 드는 힘이 아니라 끌고 가는 힘을 이용하라!!!


기계는 기본적으로 잡는 힘이 약합니다. 즉 들고와서 구명에 한번에 쏘옥~~ 넣는 경우는 아주 드뭅니다. 탑을 쌓는 이유도 굴린다고 표현했지만 기계가 인형을 놓는 구간에 탑이 있으면 인형을 바닥에 놓을 수가 없게 됩니다. 아래 인형이 닿아 있기에 기계는 인형을 놓는다고 벌리지만 떨어지지 않고 기계가 인형을 끌고 가는 형태가 됩니다. 그렇습니다. 찌이이익~~~끌고가서 인형을 쏘~옥! 넣는 것이지요. 


<인형뽑기 노하우 다섯번째!!!>

5. 돈을 아끼려면 바로 인형뽑기방으로 가서는 안된다. 유투브 인형뽑기 동영상을 참고하라!


남들이 이미 걸은 길입니다. 남들의 기술이 모두 공개되어 있습니다. 이미 TV에서도 인형뽑기를 방송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인형뽑기 4대 천왕도 있습니다. 조금만 검색해 보시면 인형뽑기의 달인들이 하는 방송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눈으로 계속 보십시오. 그렇다면 인형뽑기의 다양한 기술을 익히실 수 있습니다. 이론으로 무장한 후! 동네의 인형뽑기방에 가 보시면 됩니다. 최소한 만원에 한개는 뽑으실 수 있습니다.^^


미리 말씀드리는데, 인형뽑기 이거, 중독됩니다. 제 글이 인형뽑기를 전혀 모르시는 분들에게 새로운 도전꺼리가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단지 1년에 한번씩 하시는 분들이 지금까지 단 한번도 인형을 뽑아보지 못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들이 '아빠, 인형 하나만 뽑아줘' 할때, 아빠로서 하나도 못 뽑아주면 그것도 상당히 좀 그렇거든요. 이 부분이 제가 인형뽑기에 대해 공부하게된 계기기도 합니다.ㅠㅠ


분명히 공정하지 않은 게임입니다. 하지만 방법은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 2탄에서는 자세히 다뤘습니다. 마지막 3탄에서는 어떤 인형을, 어떻게 공략해야 하는가! 실제 뽑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 인형뽑기는 명확한 중독입니다. 아예 시작조차 하지 않으시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저도 인형뽑기를 그만둡니다. 혹시 계실지도 모를, 인형을 꼭! 뽑고 싶은 분이 계실까봐, 더 많은 손해를 보실까봐, 미리 포스팅합니다. 

탕진잼은 위험합니다.


Posted by 마산 청보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라지영 2017.11.05 05:0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이 글 보고 인형뽑기 고수가 되어 보겠습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공감 버튼 꾹 누르고 가요~

  2. 쥬얼리 맘 2017.11.05 09:15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아~이런비밀이!ㅋ어젯밤 외식후 가족들과 가서 2만원투자하고 겨우 1개뽑았습니다.아이가 엄청좋아했어요~
    늘 입구근처만 공략했었는데 앞으론 탑부터 쌓는 밑작업을 해야겠군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