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산 청보리' 사는 이야기

플스5 듀얼센스 쏠림현상, 이렇게 해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플스5 정품등록 필수!

728x90

2021년 4월경 그 어렵다는 플스5에 당첨되었습니다. 플스5를 수령한 날, 플스5를 자동차 뒷자석에 안전벨트까지 채워 집에 모셔왔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그런데 듀얼센스가 문제가 생겼습니다. 사용기간은 1년이 넘었지만 실사용은 얼마 안된 듀얼센스 왼쪽 스틱이 쏠림현상이 나타난 것입니다. 제 기억에 듀얼센스로 엔딩 본 작품은 데몬즈 소울,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정도였습니다. 실사용시간이 200시간이 채 안되었습니다. 근데 벌써 쏠림현상이 나타난 것입니다.ㅠㅜ.

 

듀얼센스는 듀얼쇼크4에 비해 가격이 비싸기에 정말 속상하고, 이런 소모품을 허접하게 만들어 판 SONY에 화가 났습니다. 찾아보니 미국에선 듀얼센스의 허접한 내구성에 대해 소비자들이 법적 대응을 하고 있다는 뉴스도 있었습니다. 마음 같아선 한국에서도 이런 소송을 준비한다면 동참하고 싶었습니만, 우리나라에선 이런 대응을 찾지 못했습니다.ㅠㅜ. 어쨌던! 게임은 저의 소중한 취미이기에 포기할 순 없었습니다.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저는 플스 무상 A/S기간이 1년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제 듀얼센스는 해당기간이 지나 새것을 사던, 중고를 사던, 아니면 수리를 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유튜브와 블로그를 검색하다보니 2만 5천원에 수리해주시는 분이 계셔서 그 분께 보내려고 준비했습니다. 사실 근 7만원짜리를 새로 살 바에 2만 5천원에 수리하는 것이 훨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참고로 수리하시는 분 블로그(수빈아빠FIX) 안내드립니다.(https://subinyeye.tistory.com/1878) 이 분과 오픈채팅방에서 짧은 대화를 나누었는데 친절하시더군요.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사진출처(수빈아빠FIX)

그런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플스홈페이지 들어가보니 기억은 안났지만 제가 플스5를 구입하고 정품등록을 해 두었던 것입니다!!!

 

정품등록을 하시면 1년 지나고 90일 추가연장 A/S가 가능하더군요!(이게 계속 그런 것인지, 특별한 상황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음하하하핡! 해서 플스 서비스센터에(02-6677-7771) 전화해서 여차여차 말했더니, 정품등록 되어 있다면서 아직 서비스 기간이라 무상 수리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포장해두면 알아서 수거해가고 3주~4주 정도 후에 완벽한 상태로 보내준다고 합니다!! (만약, 듀얼센스가 정품등록이 안 되어 있거나, A/S기간이 지났다면 플스 A/S센터에 보내도 수리비가 새제품 정도 나온다고 합니다.ㅠㅜ)

 

저는 플스5를 정품등록해두었기에 7만원 굳었습니다. 혹시 플스5 사신 분들! 꼭 정품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덧붙여 듀얼센스는 개별로 산 것은 1년, 플스5에 동봉된 것의 경우 1년 더하기 90일까지 A/S가 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전 지금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해서 이 내용을 혼자 만끽하기 아까워 기록으로 남깁니다. 플스5 사신 분들, 꼭! 꼭! 정품등록하세요.^^

 

덧)플스 서비스센터 상담사분들과 일주일 정도 통화를 했습니다. 같은 분들이 아니셨지만 한분 같이 친절히 받아주셔서 고마웠습니다. 그리고 전화하면 바로바로 연결이 되어 참 좋았습니다. 플스유저분들이 많이 계실 것인데 플스의 고객응대에 아주 만족합니다. 추후, 수리되어 돌아오면 다시 후기 남기겠습니다. 건강한 게임 라이프 즐기시길요.^^

 

덧덧) 정품등록시, 플스5 아랫부분에 있는 시리얼 넘버와 듀얼센스 뒤편에 있는 시리얼 넘버, 구매영수증이 꼭 있어야 합니다. 요즘은 제품 산 곳에서 영수증을 메일로도 보내주더라구요. 영수증 함부로 버리시면 안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