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청보리' 여행이야기

함안, 그 곳이 알고싶다.<2편-함주공원과 악양둑방길>

마산 청보리 2017. 5. 18. 07:00

함안의 위대함에 대해 감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위대함은 대단함보다 따뜻함이라고 읽으시는 게 이해가 빠를 듯 합니다. 함주공원에 있는 '도란도란 그림책 버스도서관'의 따뜻함에 더해 2편에서는 함주공원과 악양둑방길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함주공원에는 대형 야외 공연장이 있습니다. 이 날은 행사 중이라 어울림 한마당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신나게 놀더군요.

공연장은 좌석도 잘 되어 있습니다. 10년이 된 공연이라 나무 그늘도 많고 시원했습니다. 사람들이 편하게 앉아 여유를 즐깁니다.

아이들의 공연도 있었습니다. 연습을 많이 한 것 같아 보였습니다. 선생님을 보는 눈빛과 북을 두드리는 표정들이 진지했습니다.

어른들은 편하게 앉아 아이들의 공연을 함께 합니다.

공연장 옆으로 걸었습니다. 걷기에 너무 잘 되어 있습니다.

넓은 공터가 있습니다.

아빠와 아이들이 캐취볼을 하고 있었습니다. 여유와 행복, 그 자체였습니다.

함주공원 바로 옆에 함안문화예술회관이 있었습니다. 함안문화예술회관은 지역에서 수준높은 공연을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문화공간입니다. 함안에서 그만큼 지역민들의 문화 예술 체험을 위해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저희 집에서도 가까워 앞으로 자주 애용할 생각입니다. 바로 페이스북 페이지 "함안문화예술회관"에 가입했습니다. 이곳에 가입하면 문화예술회관의 공연에 대해 풍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형 축구장이 있었습니다. 마침 대회 중이더군요. 대기중인 엠블란스를 보며 학생 스포츠의 질적 향상을 알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경기 같았어요. 선수들과 학부모님들이 열심히 응원하고 있었습니다.

야구장도 있다는. 우와. 함안군 리틀 야구부도 있었습니다. 다만 이름이 자이언츠더군요. 다이노스로 바뀌길 바래봅니다.^^;

헬스장도 있습니다.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문도 활짝 열려 있었습니다.

볼링장도 있고요.

경남FC 프로 축구단 숙소가 여기 있었습니다. 이야~! 진짜 스포츠의 메카! 함안!!

궁도장도 있더군요. 게다가 이곳에서 차를 10분 정도만 타고 가면 함안 승마공원이라고 있습니다. 이곳에 가면 실제로 말을 타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다음에 가족들과 꼭 가보고 싶습니다.

운동장 옆 함안 연꽃 테마파크도 있습니다. 7~8월달이 되면 연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만 지금도 걷기 좋은 길입니다.

운동장 안에 수영장도 있습니다.

진짜 없는 것이 없어요. 함안군민들, 살짝 부러웠다는.^^;

도란도란 그림책 버스도서관 옆에 해먹을 치고 놀고 있는 아이들, 너무 평화로웠습니다.

어린이 놀이터도 있습니다. 이 곳은 여름에 워터파크로 변신한다고 합니다. 함안군, 진짜 잘되어 있습니다.ㅠㅠ. 아이키우기 좋은 함안, 


여기까지 함주공원, 은경샘의 안내로 한바퀴 돌아보는 데만 한 시간은 걸린 듯 해요. 


은경샘께선 "이제 차를 타세요. 원래 목적지로 갑시다.", '원래 목적지? 또 있었어?' 함주공원만 둘러봤어도 대단했는데 또 어딜 간다고 하니 사실 놀랬습니다. 차로 5분~ 10분 정도 이동했습니다. 그랬더니...우와!!!!!

이렇게 아름다운 꽃 언덕이!!! 여기가 바로 악양둑방길입니다.

지금은 양귀비 철이라고 하더군요. 진짜 함안와서 입과 눈이 호강했습니다.ㅠㅠ. 은경샘 다시금 고마워요. 

이날 상당히 더웠습니다. 푸드트럭에서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잔 했습니다.

악양둑방길을 걸어봅니다.

여기가 한국인지, 외국인지, 이곳에선 경비행기도 탈 수 있습니다. 커플용 자전거를 대여해 주는 곳도 있더군요.

악양둑방길을 한참 걸었습니다. 너무 예쁜 곳이었습니다. 자전거 타시는 분들, 연인처럼 보이는 분과 함께 다니시는 분들, 가족분들, 모두가 행복해 보였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용샘, 이 분도 소개시켜줄께." 그러더니 은경샘께선 저를 데리고 또 어디론가 가셨습니다.

도착 한 곳은, 으스스한(?) 집터!

알 수 없는 장승들이 딩굴고 있고...

'뭐야 여긴 또 어디지? 여긴 어딘가! 그리고 난 또 누군가!'


함안여행은 끝이 아니었습니다. 


3탄 이어집니다.^^

<이 글은 함안군으로부터 그 어떤 뇌물없이, 단지 토마토 얻으러 갔다가 감동하여 적은 극히 개인적인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