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립대안 경남꿈키움중학교

사천 비봉내 체험 마을에 다녀왔습니다.

마산 청보리 2018. 4. 4. 07:00

2018년 4월 3일, 경남꿈키움중학교 1, 2학년 아이들은 도농체험활동으로 사천에 있는 비봉내 마을에 다녀왔습니다.

2017년 농림식품부 주관 창조적(체험, 소득)마을만들기 선정 현수막이 붙어 있더군요. 체험활동으로 인한 수익은 동네에 계시는 가구들이 나눈다고 합니다.

식생활 우수체험공간으로도 선정된 마을이었습니다. 다녀와서 알아보니 상정비봉내마을이 상당히 유명한 마을이더군요. 학교 뿐 아니라 가족 단위로도 방문하여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곳이었습니다.

아이들은 우선 무지개 찐빵 만들기 체험을 했습니다. 아이들이 열심히 잘 만들었습니다.^^

단순한 찐빵 만들기 였는데 시간이 가며 다양한 예술작품(?)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라이언이라고 합니다.

웃는 빵돌이

이건 뭘까요?^^


무지개찐빵 만들기 체험 후 빵을 찌는 동안 잠시 휴식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런데...


"선생님!! 네잎 클로바 있어요!!!"

우루루~~~ 몰려가는 아이들.

1, 2학년 할 것 없이 쪼르르 달려가 네잎 클로바 찾는다고 난리였습니다.^^

"저도  찾았어요!!!" 우와!!! 많은 아이들이 실제로 네잎클로바를 찾았습니다.

그 새 빵이 다 되어 나눠먹었습니다. 정말 꿀맛.^^

다음으로 대나무 피리 만들기, 방법은 정말 간단했고 소리도 잘 났습니다. 도레미파,까지 소리가 나더군요. 즉석 연주까지 했습니다.

맛있는 점심 먹고 농촌에서만 할 수 있는 놀이를 한 후.

전통놀이체험을 했습니다. 비석치기.

이거이거 상당히 매력있더군요.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좋아할까? 라는 걱정도 있었지만 아이들은 아주 좋아했습니다.

다음 제기차기, 쉬워 보이지만 쉽지 않지요.^^

9시에 출발하여 3시쯤 학교로 돌아왔습니다. 마지막 단체사진 찰칵!^^


아이들과 같이 가도 재미있었지만 가족들이 가도 즐거울 것 같습니다.


사천 비봉내 체험마을, 체험 잘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