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딩을 통한 자유

마산 최고(最古)의 MTB 자전거 전문점, 익스트림 자전거.

마산 청보리 2017. 3. 6. 07:00

왠지 살이 계속 찌고 있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사실 아무리 적게 먹는다고 해도 살이 찔 수 밖에 없지요. 운동을 하지 않으니..


게다가 허벅지와 건강과의 관계에 대한 글을 읽고 나서 더더욱 운동에 대한 관심이 가더군요.


새로운 운동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날도 풀리고 하니 자전거를 다시 타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작년 한해 제 MTB 자전거를 단 한번도 타지 않아 타이어에 바람이 빠지고 뭔가 문제가 있는 상태였습니다. 


차에 싣고 마산까지 나와서 종합진단을 받았습니다. 마산 YMCA 와 관련이 있는 익스트림 자전거를 방문했습니다.

자전거와 관련된 수많은 물품을 팔고 있었습니다. 사장님과 잠시 대화를 나눴습니다. 익스트림 자전거는 12~3년 정도 되는 가게로서 아마 마산에 있는 MTB 전문점 중에서는 가장 오래되었을 것이라고 말씀하시더군요. 동호회를 따로 운영하냐고 여쭈니 가게에서 직접 운용하는 동호회는 없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동호회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오시면 적당한 동호회를 소개해 드릴 수는 있다고 하셨습니다. 동호회를 원하시는 분은 언제든 가셔서 여쭤보시면 됩니다.^^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셨습니다. 자세한 설명과 함께 여러 조언들을 주시더군요.

멀리 오른쪽 뒤에 보이는 건물이 구 가야백화점 건물입니다. 어디쯤인지 대충 아시겠는지요.


이번 주 부터 딸아이와 집 근처로 라이딩을 해 볼 생각입니다. 스피드를 즐기는 것이 아니라 상쾌함과 적당한 운동량을 추구할 생각입니다. 게다가 딸아이와 데이트까지 할 수 있으니 금상첨화입니다.


강제로 하는 운동은 고역이겠지만 놀며 하는 운동은 즐겁습니다. 운동 후 다리가 기분 좋게 뻐근한 느낌도 좋습니다. 


살기 위해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는 대로 살기 위해, 오늘도 노력합니다.


자전거는 매력적인 운동임에 분명합니다. 머리만 발달하는 인간이 되지 않기 위해 몸도 움직이려 합니다. 혹시 진동에서 같이 하실 분은 연락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