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만의 함께 사는 세상 :: 박종훈 경상남도 교육감을 만나다.

지난 3월 14일 팟캐스트 '우리가 남이가'에서 현 경상남도 교육감이신 박종훈 교육감을 만났습니다.

사실 박종훈 교육감은 우남에 첫 출연이 아니십니다.


지난 해 1월 14일 제 12회에서 무상급식 관련 출연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그 방송을 들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다음에 또 출연하겠다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출연하신 겁니다.



출연하신 내용만 봐도 약간의 감동이 있었습니다.


이날 패널은 임기자님, 류샘, 청보리였고 각자 자신의 분야에서 박교육감에게 현안과 대책에 대한, 그리고 여러 경남 교육 정책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묻고 확인했습니다.


다양성학교에 관한 이야기, 행복학교에 관한 내용, 무상급식 관련 대책, 교육정책 홍보에 관한 내용, 교육계 비리 근절 현황, 고입시험 폐지의 속내 및 달라진 것들, 올해 만들어진 대입정보센터란?, 신축예정인 안전체험관 등 


정말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 내용을 저희만 아니라 경남도민 모두가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교육에 관심이 있으시고 경남교육의 나아갈 방향이 궁금하신 분은 모두 들으시고 이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처음에는 공격적으로 진행하려 했으나 시간이 가며 점차 이해의 폭이 커졌습니다.


아직 그의 임기는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에 대한 평가에 앞서 우리가 한 것은 무엇인지도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방송이 박교육감 뿐만 아니라 경남 도민 여러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궁금하신분은 아래의 방송듣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간만에 힐링방송, 희망을 주는 방송을 했던 것 같습니다. 


교육은 단기간에 변할 수 있는 것도, 변하는 것도 아닙니다. 


철학이 중요하다고 할 때, 박교육감의 철학은 믿고 기다려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상남도 교육청의 아이들을 위한 정책과 실천을 지지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Posted by 마산 청보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