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청보리' 사는 이야기

비행소년 장가갑니다. 따끔한 주례 부탁드립니다.

마산 청보리 2018. 11. 18. 07:00

15년 전 입니다. 제가 첫 담임을 했던 반이 있었습니다. 중학교 였고 3학년 10반으로 기억합니다. 그 반에 한 소년이 있었습니다. 흡연을 했으며 가출을 자주 했던 친구입니다. 그 친구를 잡으러도 많이 갔었고 가정방문도 갔었습니다. 속상해 하시는 부모님 앞에서 "제가 잘 이야기해 보겠습니다."고 말씀드리고 손을 잡고 나와 같이 목욕탕도 가고 국밥도 먹으러 갔습니다.


밝은 아이였습니다. 못된 짓은 곧잘했지만 잘 웃고 털털한 친구였습니다. 집도 학교에서 가장 가까웠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부모님이 엄하셨습니다. 아이는 자유로웠습니다. 갑갑했을 겁니다. 해서 이 친구는 살기 위해 가출을 하고 소위 말하는 일탈행동을 했었습니다. 아무튼 졸업을 무사히 했고 저는 한동안 이 친구를 잊고 살았습니다.


몇 년 전, 우연히 성인이 된 이 친구를 만났습니다. 여전히 쾌활했습니다.

"어! 샘!"

"어! 오야! 태X아, 잘 살았냐!"

"네 샘, 제 앞가림 하고 삽니더."

"ㅋㅋㅋㅋㅋ그래 잘 자랐네. 보기 좋다. 다행이 임마."

"네 샘, 술한잔 합시다."

"좋치. 이제 니가 사라."

"넵!!!"


기분좋게 헤어졌습니다.


시간이 지나 전화가 왔습니다.

"따르르르릉"

딸칵!

"여보세요?"

"샘! 접니다!!!"

"오야. 뭔일이고? 돈 필요하나?"

"ㅋㅋㅋㅋ아입니더. 저도 돈 법니더. 샘. 부탁이 있습니더."

"뭐냐?"

"저 결혼합니다. 주례 좀 서주십쇼."

"뭐??? 주례????"


사실 저에게 첫 주례 부탁은 이 친구였습니다.


"내가 무슨 주례를 선 단 말이고. 됐다마, 더 훌륭하신 분들 많이 계신다 아이가, 연륜 있으신 분께 부탁드리라."

"아입니더. 저는 결혼하면 무조건 샘에게 주례를 부탁할려고 마음 먹고 있었습니더. 꼭 좀 서주시소."

"ㅋㅋㅋㅋㅋㅋㅋㅋ니가 결혼을 한다니, 너무 대견하면서 우습다. 나는 니 과거 다 까발릴껀데 괘안나?"

"ㅋㅋㅋ네 괘안습니더. 제가 결혼하는 친구도 제가 중 3때 사겼던 친굽니더. 제 과거 다 압니더."

"그래? 좋아. 엉망징창 결혼식을 원한다면 기꺼이 서 주마."

"네. 샘 부탁합니더. 고맙습니더~~~"


지난 14일 저녁, 결혼할 분과 함께 저희 동네로 왔습니다. 밥 한끼 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당시 가지고 왔던 과일바구니입니다.

<비행소년 장가갑니다. 따끔한 주례 부탁드립니다.>


글이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과일 바구니를 받자 마자 말했습니다.

"아이고, 이런 거 필요없는데...ㅋㅋㅋㅋㅋ근데 너무 재밌다. 근데 오타가 있는데? 비행소년이 아니고 양아치 청소년이잖아."

"아 샘!! ㅋㅋㅋㅋㅋ 제가 순화 좀 했습니다."


한 시간 정도 새신랑, 새신부와 저녁을 먹으며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즐거운 식사자리였습니다. 일어설 때 쯤 말했습니다.

"태X아, 니가 내를 좋게 기억해 줘서 정말 고맙다. 난 그리 니한테 잘 한 것 같지도 않은데..."

새신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선생님. 아닙니다. 이이가 결혼 하자고 했을 때부터 주례는 무조건 부탁할 샘이 있다고 했습니다. 바로 샘이셨어요. 이이는 샘을 정말 좋아하는 것 같았어요."


"고맙습니다. 첫 담임하고 정말 가진 것은 열정밖에 없고 지금 생각하면 부끄러울 정도로 아이들에게 못했었는데...태X아, 정말 고맙다. 그 날 나름 최선을 다하마!!"


"네 샘!!! 고맙습니더!"


어찌고 고맙던지요...^^


저번에 첫 주례 봤던 사연을 소개했습니다.

그 때 공언했습니다. 앞으로는 주말 결혼식땐 주례를 서지 않겠다고.


허나 이 놈은 저번 주례 수락할 때보다 미리 연락했었습니다. 해서 이번까지만 주말 주례를 서기로 했습니다. 다시 당부드립니다. 혹시나 저에게 주례를 부탁하실 분들이 계시다면 주말이 아닌 날을 잡아주십시오.^^


12월 어느 날, 결혼식을 합니다. 슬슬 준비해야 겠습니다.


이번에도 쇼킹하고! 짧고 굵게!!! 재미난 주례 서 보겠습니다. 


고마운 놈들이 참 많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