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만의 함께 사는 세상 :: 외장하드 도시바 칸비오 커넥트 사용기

ㅎㅎ

시간이 갈수록 맥북에어의 매력에 빠지고 있습니다. 집에선 거의 윈도우 데스크탑 컴퓨터를 켜지 않게 되네요.


맥북에어는 4년 정도 사용하면 뱃터리를 교체해야 한다는 말이 있더군요. 약간 걱정이 되기도 되지만, 더하기 맥북 에어의 하드 용량이 적어서 맥북 전용 외장하드를 구입했습니다.


우와..근데 요즘 외장하드 참 저렴해졌더군요. 2TB를 구입했는데 120,000원 정도 했습니다. 오래 전, 200G를 20만원에 샀던 기억이.ㅠ.ㅜ..


외장하드도 너무 종류가 많았습니다. 당연히 가격대도 다양하고 기능(?)도 다양하더군요. 전 도시바의 칸비오 커넥트 외장하드를 구입했습니다.


도시바 제품을 구입하게 된 이유는 


1. 커넥트 기능이 있어서 외장하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클라우드처럼 원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2. 3년간 A/S가 되는 든든함.


3.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했습니다.


4. 크기도 작고 이쁜 디자인도 한 몫했습니다.


5. USB 3.0이라 속도도 빠르다고 하더군요.(요즘 왠만한 제품은 3.0 이었습니다.)


이 제품 또한 다나와와 에누리로 검색하여 폭풍검색하여 구입했습니다.




usb 3.0 케이블도 다르게 생겼더군요. 왠지 좋은 느낌.^^


지금은 맥과 윈도우에서 함께 사용하게 포맷하는 것이 어려워 잠시 사용 보류중입니다. 맥에서 하면 윈도우에서 인식을 못하고 윈도우에서 하면 맥이 인식을 못하고.ㅎ. 좀 어려움이 있네요. 조만간 맥 스승님을 찾아뵙고 해결하려 합니다.


2TB니까 정말 넉넉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우선은 사진이랑 영화위주로 채워 보려고 합니다.


작은 제품이지만, 이제 맥북체제가 완벽해진 것 같습니다.^^ 왠지 뿌듯하네요.


작지만 소중한 저의 물건이 하나 더 추가되었습니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Posted by 마산 청보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마노 2015.12.11 14:15 Address Modify/Delete Reply

    어떻게 해야 맥하고 윈도우 같이 쓰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