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청보리' 여행이야기

최고의 자연을 간직한 경주 토함산 자연 휴양림

마산 청보리 2016. 8. 14. 07:00

8월 7, 8, 9일, 2박 3일로 경주 토함산 자연 휴양림에 캠핑을 갔습니다.


자주 캠핑을 가는 이유?


간단합니다. 


집에 에어컨이 고장이 났기 때문입니다. ㅠㅠ


사실 그 전의 캠핑이 너무 성공적이라서 캠핑에 대한 자신감도 어느정도 생긴 터입니다.



이번 캠핑은 저희 가족 최초의 2박 3일 캠핑이라 걱정반, 설렘반으로 출발했습니다.


출발하기전 인증샷 찰칵! ^^



2시간여를 달려 토함산 자연휴양림에 도착했습니다.




저희들이 2박 3일간 머무를 데크입니다. 4 X 4 넓이였구요. 적당했습니다.



일요일이라 그런지 빈 곳이 많이 보이더군요.


이곳은 창원 수정에 있는 캠핑장과 다르게 데크를 깔아서 캠핑장을 조성했습니다. 수정캠핑장은 산을 계단식으로 깍아서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화장실과 샤워장이 가까운 아래쪽이 좋아 보였습니다.




이젠 텐트 세팅하는 것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텐트를 설치한 후 장도 볼겸, 경주 시내로 나왔습니다. 나온 김에 밥도 먹었지요. 저희들이 갔을 때에는 순두보와 돼지갈비가 1인분에 8,000원하는 메뉴가 많더군요. 생각보다 훌륭했습니다.



점심식사를 하고 얼음물을 사서 텐트로 돌아왔습니다.




샤워시간이 있어 긴장했는데 저희들이 갔을 때는 팀이 많이 없어서 그런지 하루종일 샤워가 가능했습니다. 


온수는 나오지 않았지만 날이 더워서 그런지 냉수도 시원해서 좋았습니다.



주차장도 중간중간 넓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개수대입니다. 깨끗하더군요.



저희 집 꼬맹이가 이전부터 텐트에 잘 안들어갈려고 하더군요. 해서 이번에는 아내가 특별한 대책을 준비했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던 이불을 가져갔죠. 그랬더니 아이가 너무 편안하게 놀았습니다. 짐은 약간 많아지지만 앞으로도 집의 이불을 챙겨가야 겠다는 노하우가 생겼습니다.^^



캠핑장의 밤은 아름다웠습니다. 게다가 첫날에는 하늘도 맑아 도시에선 볼 수 없는, 아주 많은 별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찌나 밤하늘이 아름답던지, 저희 가족은 한동안 하늘을 보며 탄성을 질렀지요. 딸아이는 북두칠성을 찾았다고 좋아했습니다.



원래 계획은 아이들 모두 재우고 아내와 맥주 한잔 하려 했는데 꼬맹이만 잠들어서 딸아이와 함께 야식을 즐겼습니다. 이 놈이 벌써 이렇게 컸다고 생각하니 흐뭇했습니다. 오리고기를 구어먹었습니다. 별미였습니다.



다음 날 아침 일찍 잠에서 깼습니다. 사실 매미소리가 하도 시끄러워 더 이상 잘 수가 없었습니다. 새벽 6시 30분 쯤에 기상했는데 날은 이미 밝았습니다. 온 가족이 아침 산책을 갔습니다. 등산로를 따라 산을 올라갔습니다. 근처에 풍력발전소가 있어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볼꺼리를 제공했습니다.


올라가다 보면 말미에는 데크계단이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다람쥐가 참 많았습니다. 딸아이는 이 날까지 다람쥐만 12마리를 발견했습니다.


"아빠, 내가 태어나서 다람쥐를 이렇게 많이 본 것은 처음이야. 다람쥐 먹으라고 도토리도 올려났어."


너무 귀여웠습니다.


아침밥을 먹고 경주 대명리조트 워터파크로 출발했습니다.



그냥 가면 가격이 좀 셉니다. 해서 저희는 출발하기전 인터넷으로 나름 저렴하게 표를 구매해서 갔죠. 워터파크 들어가기전 딸아이에게 말했습니다.


"오늘은 놀고 싶은 만큼 놀고 가면 되니깐 신나게 놀아."


"네!!!!"


사실 이 말을 할 때만 해도 저희들이 10시 30분 쯤에 입실했기에 오후가 되면 지쳐서 가자고 하겠지라는 상상을 하고 했던 말입니다.


하지만 이 날 저희는 5시가 넘어서 나왔습니다. 정말 물 만난 고기처럼 잘 놀더군요.




경주 대명리조트 워터파크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더군요.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괴물탈을 쓴 분들이 나오서 아이들과 물총싸움을 하기도 했습니다. 재미있었습니다.


5시 30분쯤 텐트로 돌아왔습니다.


엄마가 밥 하는 동안 아이들은 비눗방울 놀이를 했습니다.^^



저희들이 워터파크에 간 사이 캠핑장에 비가 왔었습니다. ㅜㅠ


타프 밑에 있던 것들은 괜찮았는데 밖에 있던 것들은 물에 홈빡 젖었더군요. 


말린다고 고생했지만 이것또한 캠핑의 또 다른 노하우가 쌓이는 과정이었습니다.



화장실 옆에 분리수거함이 있습니다. 


참! 경주 토함산 자연 휴양림의 특이점은 일반쓰레기를 되가져와야 한다는 것과 쓰레기 봉투를 직접 준비해야 한다는 겁니다.


저희는 이 사실을 몰라 쓰레기 봉투를 사러 장을 갔었습니다. 가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박을 하고 휴양림을 돌아보기로 했지요. 


마지막 날 일어나서 아침을 먹고 산책을 했습니다. 꽃길, 삼림욕장, 지압길, 새집 등을 돌아봤습니다.



삼림욕장 가는 길에 작은 개울이 있었습니다. 저희 가족이 발담그고 놀기에는 그만이었습니다.


여기에서 뱀도 봤습니다. ㅎㄷㄷ...



경주 토함산 자연 휴양림은 또 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었고 하늘소, 사슴벌레, 매미, 잠자리, 다람쥐 등 책에서만 볼 수 있던 것들을 많이 봤습니다. 아이들이 신기해 했던 것은 두말할 나위가 없지요.


밤에 별자리는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입장료는 어른 1,000원, 어린이는 500원입니다.


캠핑장 이용료는 1박에 20,000원 입니다.


전기사용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취사장, 샤워장, 화장실은 정말 깨끗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너무 시원하다는 것입니다.


짐을 다 싸고 마산으로 출발할 때, 산을 벗어나니 체감 온도가 팍! 올라가더군요.


아이들도 텐트에서 잘 놀고, 물놀이도 실컷 하고, 어른들도 여유를 즐기며 잘 쉬고 왔습니다.


경주 토함산 자연 휴양림은 여름 뿐 아니라, 가을, 겨울에 와도 경치가 아름다울 것 같습니다.


도심을 벗어나 산 속에서 또 다른 시간을 보내고 싶으신 분들께 경주 토함산 자연 휴양림을 추천합니다.


전기가 안되는 불편함은 약간이지만 가족과 함께하며 쌓은 추억은 비할 바 없습니다.


경주에 대한 또 다른 좋은 추억을 쌓고 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