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청보리' 여행이야기

가족나들이 장소로 훌륭한 김해클레이아크 미술관

마산 청보리 2016. 5. 12. 07:00

지난 4월 30일, 가족들과 김해 클레이아크 미술관에 다녀왔습니다.


클레이아크란 흙과 건축의 상호관계적 협력을 의미하는 합성어입니다. 일반 미술관과는 작품이나 분위기가 달랐습니다. 게다가 공간도 상당히 넓어 아이들과 산책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생각보다 사람은 많치 않더군요.


실제로 도자관련 작품과 체험활동들이 흥미로웠습니다.


관람안내입니다.

카드 제휴 할인 혜택입니다. 미리 알고 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미술관에 들어가니 아이들이 급 흥미를 가진 작품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작품 감상도 재미있었지만 키움 공간을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더군요.

다양한 박스들이 있고 아이들이 자유롭게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키즈카페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새로운 친구와 금새 친해져서 다양한 블럭 놀이를 하며 놀았습니다.

모자이크 타일 프로그램인 아트 키친을 체험했습니다. 도안을 선택하면 작은 도자기 타일을 붙여 작품을 완성하는 활동이었는데요. 집중해서 재미있게 잘하더군요.

바로 옆에는 김해분청도자관이 있었습니다. 시간 관계상 구경을 하진 못했지만 다음엔 꼭 한번 들리고 싶습니다.

인근 가게에 작은 강아지가 있었습니다. 


원래 딸아이가 강아지를 좋아하지 않았는데 이 놈과 잠시 놀며 강아지에 대해 흠뻑 빠져버렸습니다. 돌아오는 차 안에서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며 눈물을 흘리더군요. 어찌나 애처롭던지...

김해클레이아크 미술관은 한적하고 관리가 잘되고 있었습니다. 가는 곳마다 도우미 분들이 계셔서 친절히 안내해 주시고, 키움 공간에도 도우미분께서 상주하시며 아이들 안전을 지도해 주시더군요. 


관람하는 동안 상당히 유쾌했습니다.


김해클레이아크 미술관은 평화로운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적당한 체험프로그램과 다양한 공간은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기에 적당했습니다. 


마침 점심 밥때가 되어 인근 식당으로 가 국수를 먹었는데, 국수맛도 훌륭하더군요.^^


놀이공원을 가고, 동물원을 가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가족만의 시간을 가지기에는 이만한 곳도 없을 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 아이들과 함께 김해클레이아크 미술관을 방문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저도 사실 미술에 대해 문외한이지만 평화로움과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미술관은 특별한 사람들이 가는 곳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이들을 위해서가 아니라 어른들을 위해서라도 미술관 방문을 추천합니다. 


뭔가를 감상하고 느껴보고 체험하는 것은 소중한 경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