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립대안 경남꿈키움중학교

경남꿈키움중학교 1학년 제주도 이동학습 여행기<1편>

마산 청보리 2018. 10. 24. 07:00

경남꿈키움중학교는 경남 최초, 경남 유일의 공립대안중학교 입니다. 2학기에 학년별로 이동학습을 갑니다. 일반 학교는 수학여행의 이름으로 간다면 꿈중은 이동학습이라는 명으로 떠납니다. 올해도 이동학습을 떠났습니다. 1학년은 한라산 등반을 목표로 한 제주도, 2학년은 지리산 천왕봉 등반을 중심으로 한 지리산, 3학년은 강원도에서 휴전선까지 걸어가는 국토순례를 갔습니다. 저는 올해 1학년들과 함께 제주도로 갔습니다.

떠나는 버스안, 아이들은 이미 신났습니다.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김해공항이었습니다. 짐 챙기랴, 아이들 챙기랴 정신 없을 것이라 예상했지만 1학년들이 35명이었고 아이들이 스스로 알아서 잘 하더군요.

비행기가 지연되었습니다. 학교 일은 스케줄이 변경되면 여러모로 복잡해 집니다. 학교 만의 일은 아닐 것입니다. 버스, 숙소, 식당까지 다 연락했습니다.

드디어 비행기를 탔습니다. 아이들 뿐 아니라 저도 설레였습니다.

짜잔!!! 제주도 도착!!!

도착 기념 셀카.^^

버스 기사분께서 푯말을 들고 계셨습니다. 제가 먼저 나와서 푯말을 들고 아이들을 모았습니다. 아이들도 제가 푯말을 들고 있으니 재밌었는지 연예인 대하듯 하더군요.^^. 신나게 시작했습니다.

첫 스케줄, 트래킹을 시작했습니다.

애월 한담공원이 적힌 둘레길이었습니다.

너무 이뻤습니다.

해가 보이니 아이들도 신났습니다. 비행기로 이동했을 때는 비가 왔거든요. 마침 걸으니 비가 그쳤습니다. 날씨도 딱 좋았습니다.^^

어떻게 찍어도 화보였습니다.

단체 샷 한 컷.^^

잘 걷고 밥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동 한다고 힘이 좀 들었지만, 아이들은 씩씩했습니다. 밖에 나오니 아이들이 더 잘하더군요. 샘들도 기분 좋았고 아이들도 기분 좋은 첫날이었습니다. 다음 날, 새벽에 한라산으로 출발했습니다. 내일 2편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