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청보리의 맛집 소개

[창원참치맛집]앗! 진동에 이런 참치 맛집이???

마산 청보리 2018. 10. 3. 07:00

지난 10월 1일, 특별한 분들을 만났습니다. 동네에 사시는 지인분께서 부산으로 이사를 하게 되어 마지막 술자리를 갖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평소 가보지 못했던, 저희 동네에 있는 '주죽 참치전문점'에서 만나기로 했습니다. 장소를 제가 정했거든요.ㅎ.  저는 술을 즐기는 편이 아니라 평소 거의 술을 마시지 않습니다. 해서 술안주로 참치회를 먹는 다는 것은 드문 일이었습니다. 이 곳은 생긴 지는 오래되었지만 한번도 가보지 못했습니다. 맛집인지 전혀 정보가 없었습니다. 어찌보면 '도박'이었습니다.

밤에 찍은 가게 정면 사진입니다.

오후 5시에 OPEN해서 밤 10에 문을 닫는다고 합니다. 가게 전화번호는 055-272-0237 입니다. 혹시 가실 분은 미리 전화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게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가게는 아담했습니다. 위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4인용 테이블이 2개입니다.

개인적으로 앉을 수 있는 자리는 따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마주보고 앉는 자리가 두 테이블이었습니다.

인테리어가 재미있었습니다.1982년 1원짜리 500개가 담긴 액자가 눈에 띄었습니다. 실장님(요리하시는 분을 이렇게 부르시더군요.)께서 서울에 계실 때 지인분이 500원이라고 선물하셨다고 하시더군요. 즉 1원짜리 500개 였습니다. 돈의 가치를 떠나서 좋은 지인을 두신 분 같았습니다. 주문하는 동안 이런 저런 이야기를 많이 나눴습니다.

입구쪽 자리입니다. 가게는 전반적으로 아담했습니다.

참치의 영양성분이 이정도였다니!!! 마침 저녁 운동으로 달리기를 하고 갔던 터라 많이 먹는 것이 약간 부담스러웠는데 이 표를 보고는 나름 안심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솔직히 저는 참치전문점을 처음 와봐서 가격을 가늠하기 어려웠습니다. 단지 '참치는 비싸구나.'라는 생각이 제일 처음 들었습니다. 주메뉴가 '슈, 치, 쿠'입니다. 1인 기준으로 이 날 3명이 모이기로 했기에 3인을 주문해야 했습니다. 제 생각 같아서는 제일 저렴한 '슈'를 시키고 싶었으나 실장님과 주문받으시는 분께서 '치'가 맛있는 부위가 많이 나오고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는 것이라고 추천해 주셨습니다. 단순히 많이 팔려는 장삿속으로 보이지 않았습니다. 두 분이 가게를 운영하시는 것 같았는데 선한 분들 같았습니다. 진심으로 저희를 대하시는 것이 느껴져서 추천을 믿고 '치'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헉!!! 술값도??? 처음에 제일 저렴한 '키슈호마레 준마이'를 주문했으나 마침 가게에 이 술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주문했는데 내일 온다며 죄송하다고 하셨습니다. 어쩔 수 없이 '미요키쿠 혼죠조'를 주문했습니다. 주문 받으신 분께서 (호칭을 뭐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죄송하다며 대신 '혼죠조' 가격을 메뉴판에 적힌 것보다 할인해 주셨습니다. 저는 호감이 느껴졌습니다. (나~~~중에 알았습니다. 냉장고에 설중매와 소주들도 있었습니다. 저는 몰랐었습니다. 덕분에 좋은 술을 마실 수 있었습니다.^^;)

술과 기본 안주가 도착했습니다. 샐러드와 가오리 무침입니다. 가오리 무침은 맛있어 보였지만 안타깝게도 저는 한 젓가락도 먹지 못했습니다. 더 맛있는 것들이 너무 많았거든요.ㅠㅠ. 다음에 가면 꼭!!!^^

다음으로 미소된장국과 참치흑임자죽이 나왔습니다. 우와! 참치흑임자죽, 정말 맛있었습니다.

기본 안주가 계속 나왔습니다. 생선까스입니다. 바삭함과 고소함이 최고였습니다. 입안이 행복했습니다. 

연어뱃살이라고 기억합니다. 기본 안주가 너무 많이 나와서 실장님께 여쭈었습니다.

"이거 저희만 특별히 많이 드리는 거 아닙니꺼?"

웃으시며 답하셨습니다.

"아닙니다. 코스요리입니다. 맛있게 드시기 바랍니다."

작은 가게라서 그런지 셰프님과 직접 대화하며 먹으니 왠지 대접받는 기분이었습니다.

짜잔!!!! 드디어 메인 메뉴, 참치회가 나왔습니다.

참치뱃살로 기억합니다. 저는 참치회는 문외한이라 잘 몰랐으나 부위를 설명해주시는 실장님 말씀을 들어보니 식욕이 더 올랐습니다. 왠지 제대로 된 요리를 접하는 기분.^^;


저는 술을 잘 먹지 못합니다. 하지만 도수도 높은(15도로 기억합니다.) 혼죠조 술을 두명이서 다 먹었습니다. 정말 술~술 넘어가더군요. 안주가 좋아서 그런지, 사람들이 좋아서 그런지, 아니면 모두 좋아서 그런지, 저는 모두 좋아서 그런 것이라 생각합니다.^^ 맛이 훌륭했습니다. 한참 먹고 있는데 또 한 접시가 나왔습니다.

우와!!! 초박까지, 가운데 보이십니까? 초밥 위에 금가루가!!! 금가루 뿌려진 참치초밥을 처음 맛보았습니다. 금맛이 궁금해서 천천히, 꼭꼭 씹었습니다. 금맛이더군요.^^

헉! 새우튀김!!! 실장님께서 설명하셨습니다.

"이 새우 튀김은 머리까지 다 드실 수 있습니다. 맛있을 겁니다."

정말 맛있었습니다.ㅠㅠ.

헉!! 또 다른 안주들...솔직히 1인분 35,000원이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우압!!! 진짜 새우튀김까지 등장!!! 처음부터 코스인지 알았다면 망설임 없이 주문했을텐데..ㅠㅠ.. 저는 이 날 저녁을 먹고 갔었습니다. 배가 부른 것이 너무 후회되더군요.

이 날 술자리를 함께 한 3인입니다. 저도 혼죠조(대)를 반병정도 마셨습니다. 취기도 오르고 맛있는 안주를 좋은 사람들과 먹으니 행복했습니다.^^


술 먹는 분들의 기분을 조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재미있었습니다. 즐거웠습니다. 행복했습니다. 서로의 안부를 묻고, 근황을 듣고, 생각을 나누며 술잔을 부딪히는 것이 특별한 매력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안주도 맛있으니 금상첨화였습니다. 


함께 만난 이들도 좋았지만 운이 좋아 이 날 가게를 우리가 세 낸 느낌이었습니다. 손님이 우리밖에 없었거든요.^^. 해서 실장님과 주문받으신 분과 주객관계가 아닌 사람대 사람으로 기분좋은 대화도 듬뿍 나누었습니다. 


가게에 비디오 테잎을 넣는 형 파라소닉 캠코더가 있었습니다. 일행 중 한명이 대학시절 영화 동아리에 있었다며 이 캠코더를 알아보고 당시 로망이었다며 실장님과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실장님께서는 전시된 캠코더를 직접 꺼내셔서 보여주셨습니다.

카메라를 직접 메며 추억에 젖는 일행, 전의원의 모습입니다. 자신이 흠모하던 물건을 생각지도 못했던 곳에서 만나서 그런지 아주 좋아하더군요. 상당히 고가의 캠코더라고 했습니다. 당시 제가 좀 취해서 정확하진 않지만 당시 가격으로 2천만원 정도라고 했던 것 같습니다. 무거워 보였지만 전박의 표정은 행복해 보였습니다.^^


맛집을 발견한 기쁨을 나누고 싶어 글을 적었습니다. 전화주문은 메뉴가 다른 듯 했습니다. 포장주문은 3만원, 5만원, 7만원이라고 하더군요. 주문하실 분 참고하시기 바라고요.


다음 날 회사가서 맛있는 참치횟집을 알았다며 1인분 35,000원의 비싼 참치를 먹었다고 자랑했더니 동료들이 놀라며 물었습니다.

"참치회가 그리 싸다고? 싸구려 참치 아냐?"


전 이 때 알았습니다. 1인 35,000원이 비싼 가격이 아니며 우리가 먹은 참치가 싸구려가 아니라 좋은 참치였다는 것을 말입니다. 일행 중 한 분은 참치회를 많이 드셔보셨던 분이었습니다. 그 분도 참치회를 드시며 말씀하셨습니다.

"저급 참치회는 못 먹습니다. 모양만 참치라고 맛이 같지 않습니다. 이 참치회는 상당히 맛있군요."


덕분에 '도박'으로 참치전문점을 추천한 저도 어깨가 으쓱했습니다. 


그런데...한가지 걱정이 생겼습니다.


좋은 술집을 알게 되었고, 술자리의 매력을 알아버려 알콜중독자가 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다행히 술 마신지 하루가 지났지만 술 생각이 나진 않습니다. 우리는 저녁 8시 30분에 만났지만 저희 아내님께서 '여보 너무 늦게 안 왔으면 좋겠어'라고 부탁했고 전 나오며 '늦어도 10시 30분까진 올께.'라고 답했습니다. 이 내용을 일행들에게 말했고 흔쾌히 '그럼 오늘 우리 데드라인은 10시 20분입니다. 가화만사성이지요.'라고 이해해 주었습니다.


결론은!!! 시작과 끝이 완벽했던 술자리였습니다.


새로 사업을 시작하는 이사장님도 잘 되었으면 좋겠고 초선이지만 시민들을 위해 열심히 활동중인 전의원도 행복하면 좋겠고, 참치회에 자부심과 정성을 다하시는 이실장님도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단순 참치횟집이 아닌 행복한 참치횟집을 알았습니다.


혹시 참치회를 좋아하시는 분들, 직접 오셔서 확인 바랍니다. 제 입맛이 상당히 저렴하기에 강추!!!드릴 자신은 부족합니다. 전문가가 오셔서 평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마산 진동에는 주죽참치라고 하는 참치맛집이 있습니다.^^

<이 글은 해당 가게로부터 어떤 제의나 뇌물없이 우리 돈 내고 먹고 느낀 것을 정확히 적은, 지극히 주관적인 글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