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청보리' 사는 이야기

창원시 진해 종합사회복지관의 훈식당에 다녀왔습니다.

마산 청보리 2018. 9. 12. 07:00

지난 8월 17일, 진해 훈식당에 다녀왔습니다. 훈식당에 대해선 이전에 소개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글을 참고바랍니다.^^

좋은 뜻을 위해 많은 분들이 정성을 들인 행사였습니다. 아내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여보, 우리 다 같이 가자."


아내님의 이 말씀이 어찌나 고맙던지요.ㅠㅠ


아이들을 데리고 함께 출발했습니다. 그런데 가는 도중 또 다른 감동이...


이X수 라고 하는 창원 가로수길에 당분간 사는 친구가 있습니다. 이 친구가, 저희 가족이 훈식당 간다고 하자 진해 유명 빵집인 <아크베이커리> 크로아상 6개를 주문해 주었습니다. 정말 솔직히!!! 제가 먹어본 크로와상 중 최고였습니다. 혹시 크로와상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메모 바랍니다. 진해 복지관 바로 밑, <진해 아크베이커리>^^


말이 잠시 샛군요. 갓 구워낸 크로와상을 들고 진해종합사회복지관으로 향했습니다. 저는 평소 약속 시간에 대해선 상당히 엄격한 편이라 시작 시간인 정각 6시에 딱! 도착했습니다.


이미소X 언니께서 반가이 맞아주셨습니다.^^ 


우와....행사장은 정말 넓었고 6시였지만 이미 많은 분들이 와 계셨습니다. '역시 좋은일에는 좋은 사람들이 모이는 법이구나.'는 것을 다시 깨달았습니다.


배가 고파서 메뉴판을 보고 음식을 주문했습니다.

우와!!!! 통구이!!! 바삭바삭!! 달콤달콤

충무김밥!!! 제가 기대하고 상상했던 맛은 아니었지만 훌륭했습니다.^^

오!!! 닭꼬지!!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습니다.

공연도 하고 많은 분들로 북적북적하는 것이 사람 사는 동네 같았습니다.

역시 좋은 자리에는 꼭 참석하시는 분들^^. 푸른내서주민회 이민희 회장님, 청만행웅 어머님들, 창원 사파동 아름다운 가게의 최명님, 공공미디어 단잠의 허성용 감독님 등을 뵈었습니다.(혹 빠진 분 계신가?^^'') 모든 분들이 저희 아내님께 친절히 대해주셔서 나름 뿌듯했습니다.^^


훈식당의 전체 매출액은 모릅니다. 다만 작년보다 더 많았기를 바랍니다. 훈식당은 개인의 이익을 위해 개최된 행사가 아니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많은 분들이 봉사하셨던 행사였습니다. 그 뜻을 알기에 먼 곳에서 많은 분들이 오셨습니다.


우리는 지인분들 만나서 좋고, 훈식당은 매출올라 좋고, 도움 필요한 분들은 도움 받아서 좋고. 1석 3조의 좋은 행사였습니다.


내년에도 훈식당이 성황리에 열리기를 희망합니다. 훈식당이 진해 뿐 아니라 다양한 마을에서, 다양한 좋은 뜻으로 열려, 사람들이 모이고 안부를 묻고, 내가 가는 길이 외로운 길이 아님을 알 수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9년 훈식당, 분명히 다녀왔음을 기록으로 남깁니다.^^


사람은 함께 사는 존재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