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청보리의 맛집 소개

[창원맛집]창동에 이런 맛집이? 일식집하면 이집입니다.^^

마산 청보리 2018. 9. 1. 07:00

지난 8월 30일, 간만에 창동에 나갔습니다. 좋은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서였는데요. 이 날 엄청나게 맛있는!!!(지극히 주관적인 것임을 미리 밝힙니다.^^;) 맛집 두군데를 알게 되었습니다. 해서 소개드립니다. 우선 일식집, <토나리>입니다.

사장님께서 이전에는 마산 석전동에서 일식집을 하셨던 분입니다. 실력은 익히 알고 있었지요. 창동에 가게를 새로 오픈한 지 이 날 알았습니다. 바로 달려갔습니다.

계단부터 심상치 않습니다. 오른쪽 구조물도 설치미술작품이라고 하더군요. 듣고 보니 멋있어 보였습니다.(팔랑귀.^^;;)

내부 모습입니다. 토나리 사장님께서 창동 황목수의 수제자로서 전공은 일식이나 부전공으로 목공, 인테리어도 직접 하시는 능력자십니다. 저희가 갔을 때, 마침!!! 손님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해서 더 편안히 즐길 수 있었다는..^^(사장님께는 죄송한 말씀이지만)

일본술로 추정(?)되는 술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본안주라고 하지요. 맛있는 소스에 삶은 계란과 샐러드가 나오더군요. 참! 이 집은 정확히 말하면 퓨전일식요리점으로 사장님께서 소스까지 직접 다 만드신다고 합니다. 사장님의 이력도 화려한데 예전에 신라호텔에서 근무한 적도 있습니다.

광어회를 시켰습니다. 오...이 영롱한 자태...맛도 역시, 엄지 척!!!

미소된장국이라고 하나요? 기본안주 같았는데 비도 오는 약간 추운 날, 따뜻한 국물은 정말 좋았습니다.

보리소주라고 기억하는 데, 알콜 20도가 넘는 일본 소주였습니다. 당연히 저는 처음봤습니다. 병도 특이했고 목넘김도 좋다고 합니다. 설정샷인데, 음...잘 찍은 것 같아요.^^'

오!!! 이런, 소주를 시원하게 마시라고 얼음이 담겨있는 특이한 병을 주시더군요. 이곳에 소주를 부어서 마셨습니다. 참, 전 술을 좋아하지는 않아 입술만 살짝 묻혔습니다. 향이 맑았습니다.

전어구이, 이 날 안 새로운 사실 한가지! 동석했던 분중, 미식가 분이 계셨습니다. 그 분께서 전어머리를 생강짱아찌에 싸서 샐러드랑 같이 먹어보라고 하셨습니다. 주저없이 먹었습니다. 이야, 전어머리가 이런 맛이 날줄이야. 역시 음식은 먹던 데로 먹는 것보단 미식가의 조언을 듣는 것이 답이라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비오는 날 튀김..ㅠㅠ..바삭바삭, 정말 맛있습니다.

메로구이입니다. 미식가님 말씀으로는 메로는 실라칸스의 손자뻘 되는 생선으로 심해어라고 합니다. 메로값이 비싸지는 관계로 기름치가 날뛰는 데 기름치와는 구별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 분 말씀을 그대로 옮기자면

메로는 생선알을 씹는 듯한 담백함과 기름치보단 덜 기름지며 씹어 넘길 때 입에 단맛이 남는 게 특징입니다.

미식가 김시현 선생의 말씀이었습니다. 맛 표현을 어찌나 맛있게 하시던지, 앞으로 이 분이 추천하시는 음식은 꼭 먹어볼 작정입니다.^^

마침 이 날 마산에도 비가 많이 왔습니다. 손님이 우리 뿐이라 사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창문을 열어 빗소리를 들으며 술자리를 가졌습니다. 분위기가. 캬....ㅠㅠ


혹시나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위치를 공개합니다.

창동 본 거리 유가네 닭갈비 맞은 편 건물 2층입니다. 아마 아시는 분은 쉽게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주소는 창원시 마산 합포구 동서북 10길 73번지 2층입니다.


일식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실망하시지 않을 겁니다.


사실 이 날 음식도 맛있었지만 좋은 분들과 함께여서 더 좋았습니다.


서울에서 고군분투 중인 미래의 명감독, 이지호 감독과 만물박사, 찌르면 다나오는 시대의 미식가, 덕구 김시현 선생께 다시한번 고마운 마음 전합니다. 


저는 술은 좋아하지 않지만 술자리는 좋아합니다. 사람이 술을 마셔야지 자칫 잘못하면 술이 사람을 먹는다는 말도 있더군요. 아무리 술이 좋아도 좋은 사람과 적당히 마시시길 추천합니다.


마산 창동의 퓨전일식요리점! <토나리>였습니다. 참고로 '토나리'는 일본어로 옆, 이웃, 이웃집이라는 뜻입니다.


<이 글은 토나리 사장님의 그 어떤 부탁이나 회유없이, 새로 오픈했다고 하셔서 반가운 마음에 찾아가 안주를 먹고 역시!!!라는 감탄사를 뱉은 후 일식을 좋아하는 분들께 좋은 정보를 알리고 싶어 안달나서 직접 쓴 글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