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립대안 경남꿈키움중학교

평택대학교 차명호교수의 "사춘기 자녀와 대화법"

마산 청보리 2018. 8. 27. 07:00

지난 7월 24~25일, KB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 직무연수를 들으러 갔습니다. 학교의 샘 한분께서 이 연수 괜찮다고 신청해 보라고 하셔서 신청했습니다. 경쟁률이 세다고 해서 특별히 기대를 하진 않았습니다. 운 좋게 뽑혔고(?) 연수에 참여했습니다.

<감성수업전략과 배움중심수업 전문가과정>이라는 타이틀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방학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샘들께서 오셨습니다.

이 날 저는 평택대학교의 차명호 교수님을 처음 뵈었습니다. 이 분의 강의, 말씀은 아주 매력적이었습니다. 저도 나름 교육과 상담 관련 책도 많이 읽고 어느 정도는 안다고 자신했는데 이 분의 말씀은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내용도 재미있고 깊이도 있었습니다. 첫 시간이 끝난 뒤 우리학교 샘들과 이야기 했습니다.

"내용 너무 괜찮지 않아요? 우리만 듣기 아까운데..."

"그렇죠. 교수님께 강의 요청해 볼까요?"

"설마 될까요? 평택대학교에서 경남꿈키움중학교까지 거리가 얼만데.."

"그래요. 학교에서 하는 강의니 강사비도 더 많이 드릴 수도 없고.."

"그래도 물어는 보지요. 안되면 어쩔 수 없고요."


저와 대안교육부장샘은 용기를 내서 쉬는 시간 차명호교수님을 찾아뵈었습니다. 자초지종을 설명드렸습니다. 교수님 대답.

"네, 영광입니다. 꼭 찾아뵙겠습니다."


돈은 중요하지 않다. 아이들과 부모님, 샘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자리라면 어디든 간다고 답해주셨습니다. 우와!!!


학교로 돌아와 차명호 교수님을 모시는 건에 대해 바로 논의 시작했고 결국 성사되었습니다!!!

일시 : 2018년 8월 27일 오후 3시 30분

장소 : 경남 진주 이반성면에 위치한 경남꿈키움중학교 1층 시청각실

대상 : 강의를 듣고 싶은 학생, 샘, 부모님, 외계인 등 모두

마치는 시간 : 교수님께서 묻고 답하시며 진행을 하시어 정확히 예상하기 어려움, 저녁시간 전 후가 될 것 같음.

한가지 아쉬운 점 : 꿈중 학부모님 외 다른 학부모님들은 저녁 대접이 힘듭니다.ㅠㅠ.

그 외 장점 : 아이를 이해하게 되고 관계 개선을 위한 현실적 대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교수님께 직접 혜안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비슷한 고민을 하는 많은 분을을 뵐 수 있어 묘한 동질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경남꿈중을 무료로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페북에는 미리 안내 했으나 블로그로는 당일 소개하는 점, 이유가 있습니다. 너무 많이 오실까봐...^^;;


경남꿈키움중학교 시청각실은 120석 규모입니다. 어떻든 오시는 분들은 자리를 마련해 드리겠습니다. 저도 다시 들을 예정이고, 이번에는 꼼꼼히 기록할 생각입니다. 


꿈중이 궁금하신 분들, 사춘기 자녀와 대화법을 고민중이신 분들, 아이의 마음을 읽고 싶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도 조차 하지 못한 후회를 하시는 분이 적기를 바랍니다. 행동하지 않으면 달라지는 것은 없습니다.


27일(월요일)오후 3시 30분, 경남꿈중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