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만의 함께 사는 세상 :: 배고플 때 최고 간식, 아빠표 삶은 감자.^^

감자의 계절입니다. 아이들이 할아버지 밭에서 캔 감자가 있었습니다.

이리 저리 감자를 이용한 요리를 했었습니다.


주말이었습니다. 점심을 늦게 먹어 별로 배가 고프지 않았습니다. 허나 저녁시간을 거르면 밤에 야식을 할 가능성이 높기에 조금이라도 뭘 먹어야 했습니다.


"아빠가 감자 삶아줄까?"


"응!! 아빠가 해 주면 맛있어."


딸래미의 이 말에 또 홈빡 속았고 저도 모르게 감자를 씻고 있었습니다.


감자를 삶기 전, 감자 맛있게 삶기에 대해 공부를 좀 했습니다.

감자를 깎지 않으면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 깨끗히 씻을 자신이 없어서 껍질을 깎았습니다. 저의 감자 삶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빠의 감자 삶는 법>

1. 감자가 반쯤 잠길 정도로 물양을 조절합니다.

2. 센불로 10분 끓입니다.

3. 팔팔 끓을 때 소금 반 스푼을 넣습니다.

4. 센불 중간에 감자를 한번 디비줍니다.(골고루 익게 하기 위해)


5. 중불로 10분 끓입니다.

6. 설탕 한 스푼을 넣습니다.

6. 중불 중간에 감자를 한번 디비줍니다.


7. 약불에 10분 끓입니다.

8. 젓가락으로 감자 가운데를 쑤셔봅니다. 푹!! 들어가면 다 된 겁니다.^^

작은 감자가 아무래도 잘 익습니다. 껍질을 깐 상태라 다 익은 후 숟가락으로 푹푹 퍼 먹으면 됩니다.


감자는 신기합니다.


소금이랑 먹어도 맛있고 설탕이랑 먹어도 맛있습니다. 김치랑 먹어도 맛있고 버터와 먹어도 맛있습니다.


결론은! 이 날 아빠표 삶은 감자는 성공했습니다.^^


남은 감자는 으깨서 삶은 달걀과 함께 감자샐러드 해먹어도 됩니다.


요리한 김에 감자에 대해 알아봤는데, 놀라운 사실을 알았습니다. 


감자는 설탕으로 간을 하는 경우 영양학적으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소금이나 된장으로 간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답니다. 그리고 감자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철분, 마그네슘과 같은 중요한 무기성분 및 비타민 C, B1, B2, 나이아신과 같은 인체에 꼭 필요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당분이 낮아 좋은 영양식품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 빈혈 환자에게 좋습니다. 또한 염분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많이 먹는 한국인들에게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 감자가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맛도 좋고 영양가도 좋은 감자, 참 고마운 음식입니다.


오늘 저녁, 아빠표 삶은 감자는 어떤가요? 감자는 가격 대비 가성비짱입니다.^^

Posted by 마산 청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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