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청보리' 여행이야기

가족 캠핑 최고의 장소, 바로 이곳입니다.

마산 청보리 2018. 4. 28. 07:00

지난 4월 20일, 2018년 첫 캠핑을 갔습니다. 장소는 아이들의 영원한 로망, 고성 당항포 오토캠핑장이었습니다.

간만에 온 가족캠핑이라 잘 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도 살짝 되었습니다. 아내님께서 준비를 잘 해 주셔서 무리없이 텐트를 잘 쳤습니다.

금요일이라 그런지 자리가 한산했습니다. 토요일이 되니 거의 빈큼없이 다 차더군요.

개수대와 화장실 시설은 훌륭합니다. 특히 샤워장은 하루종일 따뜻한 물이 나와서 좋았습니다. 밤에 다 놀고 샤워하고 자니 참 개운했습니다.

고성 당항포 캠핑장의 가장 큰 매력은 공룡입니다. 어디를 가든 공룡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합니다.

화장실도 깨끗합니다.

캠핑은 밤도 재밌습니다. 고성 캠핑장에 가시려는 분들은 우선 50m쯤 되는 릴선이 꼭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저녁 부터 10시까지는 조명을 켜 줍니다. 10시가 되면 딱! 불이 꺼집니다. 알고 계시면 좋을 듯 합니다.^^

불꽃 놀이만큼 신나는 것도 없지요.^^

다음 날, 아침을 먹자 마자 공룡 보러 출발!!! 우와!!! 예전에 없던 소리내고, 움직이는 공룡들!!! 완전 신기했습니다.

포토타임. 아이들 뛰어 놀고 사진찍기 좋더군요.

설정샷.^^. 

체험관도 많습니다. 아이들이 실내에서 놀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무료지요.

그림을 그려서 스캔을 뜨면

화면에 공룡이 나타납니다. 너무 신기했습니다. 당연히! 아이들도 좋아하구요.^^

이야, 진짜 별 신기한 것이 다 있더군요. 참! 혹시 고성 당항포 공룡 엑스포 행사장 관계자분께서 이 글을 보시면 이것 개선해 주세요. 위 사진에 있는 공룡 체험기계가 사진을 찍고 나면 메일로 전송할 수 있다고 안내됩니다. 메일 주소를 적었고 전송OK라고 떴지만 실제로는 메일이 안 왔습니다. 인터넷 연결 상태 점검 필요합니다.^^

모든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습니다.^^

야외 놀이터 시설도 훌륭합니다.

이번에 가보고 느낀 점은 체험관이 많아졌고 특히 쌍방향 체험 기구가 늘어서 아이들이 가상체험을 충분히 할 수 있었습니다. 고성 당항포 캠핑장은 1박에 5만원, 2박째 3만원 추가 등 다른 곳보다 비싼 편이지만 시설 이용이 무료다 보니 돈이 아깝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관람했던 배인데, 시설노후로 인해 반환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야외 놀이터, 큰 애들 놀기 좋습니다.

토요일이 되니 텐트가 가득 가득.

공룡 엑스포 행사장 앞 넓은 뜰에는 아이들이 실컷 놉니다. 10시까지 조명이 커지니 노는 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미세먼지만 없다면 정말 놀기 좋은 곳입니다. 아이들이 공룡을 좋아하나요? 바로 이곳으로 가셔야 합니다. 저희 옆 텐트에는 김해에서 오신 가족이었는데 아이들 또래가 비슷하니 저희들끼리 친해져서 잘 놀더군요. 새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것도 캠핑의 매력이지요.^^


그리고 매점이 있는데 9시에 열어서 저녁때 문을 닫습니다. 공룡 관련 장난감과 캠핑에 필요한 기본 제품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예를 들면 햇반, 부탄가스, 숯, 식용유, 쌈장, 음료수, 아이스크림, 각얼음 등 말이지요.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았습니다. 사실 고성 당항포 오토 캠핑장의 가장 큰 아쉬움은 근처에 마트가 없다는 것과 행사장 안에 먹꺼리 식당이 없다는 것이지요. 해서 대부분 행사장 안에서는 컵라면을 사 먹습니다. 식당이 있으면 대박일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공룡 관련 시설은 경남 고성이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집이 경남이라서 다행이다라고 생각되는 경우가 몇 없는데 당항포 관광지가 가깝다는 것은 그 중에서도 최고입니다.


외진 곳이라 밤에는 별도 잘 보이는 곳입니다. 


그늘이 없어 낮에 상당히 덥긴 하지만 매력적인 곳임에는 분명합니다.


2018년 가족캠핑, 고성 당항포 오토 캠핑장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