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청보리' 사는 이야기

창원시의 자랑, 아름다운 가게 사파점을 소개합니다.

마산 청보리 2018. 1. 17. 07:00

창원에는 다양한 자랑꺼리가 있습니다. 문화재, 맛집, 역사, 문화, 바다, 산 등 셀수가 없지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창원의 가장 큰 자랑거리는 함께 나누는 분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나누는 삶을 실천하는 곳도 많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 창원시 사파동에 위치한 '아름다운 가게 사파점'을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가게 사파점은 사파성당 맞은 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름다운 가게 용호점을 주로 애용했습니다. 회사에서 가까웠기 때문에 점심을 먹고 마실가는 기분으로 걸어서 다녔었습니다. 해서 나갈 때 옷과 들어올 때 옷이 달랐었지요. 직장 동료들이 궁금해 하더군요.

"밥 먹으러 나갈 때 저 옷 아니었는데? 옷 사왔어요? 우와! 비싸 보이는데요?"

"역시 눈이 있으시네요. 이거 얼마게요?"

지난 여름, 저는 양복이 얼마 없어 주로 재킷을 샀었지요.

"오 이거 브랜드가 XXX이네. 10만원은 줬겠는데요?"

"후후, 가격보시는 눈은 정확하지 않으시네요. 5,000원입니다."

"헉!!! 어디서 샀어요. 어디서!!"

옷이 잘 어울린다는 말은 듣기 좋은 말 중 하나입니다. 제가 아직 속물이라 비싸 보인다고 하면 또 우쭐해지더군요. 비싼 것을 싸게 잘 샀다는 우쭐함이 생겨서 그랬습니다. 보통 아름다운 가게 하면 재활용가게라고 알고들 계시는데요. 취급물품은 정말 다양합니다. 모든 물품이 중고는 아닙니다. 새 상품도 은근 많습니다. 저는 운이 좋아 택도 떨어지지 않는 상품들을 득하기도 했답니다.

아름다운 가게 사파점은 지난 12월 15일에 오픈했습니다. 위치도 좋고, 매장도 넓고 쾌적했습니다.

매장 앞에 테라스가 있어 공간 활용이 좋았고 아동용품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가게 앞에 차량 두대가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도 있습니다.

세재부터 음식, 라면 등 다양한 공익제품들도 있습니다.

공익제품이란 국내외, 공정무역단체,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생산자들이 정성껏 만든 상품을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유통하여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우리 몸과 지구 환경에 안전하며 시민들이 이를 소비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사회 전체의 이익이 되는 상품입니다. 윤리적 생산자와 윤리적 소비자를 잇는 아름다운 시장을 위한 제품들입니다. 뜻을 알고 나니 더 많이 애용해야겠지요?

창가에는 이쁜 그릇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책, 가방, 스포츠용품, 헬스용품, 모자, 인형, 신발, 넥타이, 벨드, 바이올린 등 제품들이 정말 다양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옷을 사러 자주 갑니다. 이 날도 가서 남성용 반코트를 구입했지요. 레XX바 제품이었는데 15,000원이었어요. 완적 득템.

좋은 제품을 값싸게만 사와서 왠지 미안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해서 저도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좋은 물건들은 아름다운 가게에 꾸준히 기부를 합니다. 간사님이신 최명님도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어 기분좋게 애용하고 있습니다.


이 날은 오픈을 하고 제가 처음 방문했기에 최명님과 차도 한잔 했습니다. 오랜만에 만났기에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최명님은 지역에서 경남헌혈사랑봉사회에서도 활동하시면서 지금까지 350여회를 넘는 헌혈을 하고 계신 분입니다. 마음만 나누는 것이 아니라 피까지 나누시는, 진정한 나눔을 실천하시는 분이지요. 창원시에 대한 애정도 특별한 분입니다.


시민분들께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지 여쭈었습니다.

"아름다운 가게는 시민들의 참여로 운영되고, 지역의 시민들께 나누어지는 선순환의 힘으로 만들어가는 우리들의 가게입니다. 현재 사파점은 홍보가 덜 되어 구매천사(사 주시는 분)도 부족하지만, 당장은 봉사자분들이 부족하여 힘든 상황입니다. 매주 1회, 4시간씩 정기봉사해주실, 나눔을 함께 하실 분들을 찾습니다. 나눈다는 것은 시작만 힘듭니다. 한번 나눔의 보람을 경험하시면 삶의 또 다른 행복이 된다는 것을 확실히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게, 많이들 이용해 주세요.^^"


좋은 일을 하는 분들은 하나같이 사람도 좋습니다.

개인 욕심입니다.

창원이 전국 1등하는 내용 중에 아름다운 가게의 매출 및 나눔현황도 1등을 하면 좋겠습니다. 창원시가 나누는 사람이 많은 도시가 되면 좋겠습니다.

아름다운 가게, 참 고맙습니다.^^

<덧붙여> 다가오는 1월 19일, 아름다운 가게와 애기똥풀이 함께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가셔서 좋은 일에 동참하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가게, 우리가 이용하면 우리가 행복해 집니다.

아름다운 가게를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