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만의 함께 사는 세상 :: 우리가 남이가! "쥬디들! 10회 녹음하다!"

<경상남도의 진일보 팟캐스트, 우리가 남이가! 클릭하시면 방송을 바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어른들도 놀이가 필요합니다. 다양한 놀이가 있지요. 저희들은 말을 하며 놉니다. 일주일에 한번 만나 우리 이야기, 동네 이야기, 세상이야기를 하며 놉니다.


경상남도에는 '우리가 남이가' 라고 하는 자칭 진일보 팟캐스트가 있습니다. 많은 꼭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개해 드리면 '똑바로 서라, 나도 노동자다, 흙장난의 책이야기, 대략난감한 흑역사, 정경유착, 보카치오, 쥬디들', 총 7개의 꼭지가 진행 중입니다. 매주 녹음하는 것은 '쥬디들'입니다. 나머지 꼭지들은 2주에서 한달에 한번, 분기별로 녹음하는 꼭지도 있습니다. 계속 녹음한다는 것 자체만 해도 높이 평가할 만 합니다.

쥬디들은 8월 24일, 10회가 업로드 되었습니다. 처음에 5회만 하고 그만두자라고 기획했던 방송인데 상상외로 청취자 분들의 호응이 좋아 벌써 10회째를 녹음했습니다. 10회때는 MC한율의 사무실에서 방송을 했습니다. 자체 오디오 믹스와 마이크, 녹음기를 대여해서 녹음했습니다. 


점점 식구가 늘어갑니다. 코너도 자리잡아 가는 느낌입니다. "근황토크, 댓글 피드백, 세상핥기, 맛집탐방, 경남뉴스, 팔때 까지 파보자." 총 6개의 코너로 진행합니다. 어찌나 말들이 많은지 시간이 금방 갑니다.

8월 23일에는 '우리가 남이가(이하 우남)'의 전체 회식이 있었습니다. 흩어진 진행자와 PD, 관계자분들이 모두 모였습니다. 쥬디들은 녹음을 마치고 늦게 참석했습니다. 저는 사실 술을 잘 먹지 못합니다. 하지만 분위기가 너무 좋아 과음을 하고 말았습니다. 정말 죽는 줄 알았습니다. 


저의 주량을 들으시면 아마 깜짝 놀라실 겁니다.

저는 어제 자그마치 칭타오 맥주 3병 정도를 혼자 마셨습니다. 집에 가는 데 어지럽고 구토가 나와 쓰러지는 줄 알았습니다. 최근 5년간 제일 취한 날이었습니다. 집에 어떻게 들어갔는지 기억도 나지 않습니다.ㅠㅠ. 그래도 집에는 잘 들어갔습니다.

너무 좋아하는 우남 멤버들입니다. 어제는 말그대로 잡담을 했습니다. 근황토크만 한 것 같네요. 어찌나 재미있던지요. 우남은 이제 우리들만의 방송이 아닙니다. 어느 새 함께 하는 분들이 이렇게 많은, 지역의 대안언론이 되었습니다.

우남 2주년때 대동잔치때 내 걸었던 현수막입니다. 당시에도 깜짝 놀랬던 기억이 납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함께 하시다니...3주년 대동잔치도 해야 안 되겠습니까?^^


다운로드 수는 우리들의 경쟁 방송인 '수다맨들'보다 조금, 아주 쪼금 모자르지만, 애정만큼은 세계 최고라고 자부합니다.


우리 팬님들 처럼, 좋은 팬분들 세상에 안계십니다. 팟빵 게시판에 보면 항상 칭찬일색, 격려일색입니다. 자리를 빌어 우남을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시는 애청자님들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현재 '쥬디들'에서는 특급!!! 이벤트 두개를 추진중입니다.


첫번째 이벤트!  MC한율의 몸무게 맞추기!! 다음 주 8월 30일 녹음 때 MC한율의 3주간의 다이어트 결과인 몸무게를 세계 최초로 공개합니다. 가장 근사치로 맞추신 분께 풀무원에서 나온 정가 30,000 상당의 치약 세트를 보내드립니다.


두번째 이벤트!! 댓글 이벤트 입니다. 8월 29일까지 댓글을 다신 분들 중에 저희들이 방송에서 읽어며 마음이 가장 가는 댓글을 남기신 청취자 한 분을 선정하여 치약 세트를 보내드립니다.


우리 방송을 들어주시고 격려해주시는 것이 감사해서 없는 살림에(?) 협찬을 받아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시작한 지 3년이 되었습니다. 어느 새 지역에서는 우남이 나름 인지도 있는 방송이 되었습니다. 운전하실 때 들으시면 재미있습니다.


저는 우남을 통해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얻은 것 중 가장 감사한 것은 '사람'입니다. 


지역에서는 뭐든지 어렵다고들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지역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 있습니다. 경상남도 지역의 다양한 이야기, 우리들의 이야기,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를 우남을 통해 만나시면 좋겠습니다. 


감히 추천드립니다. 지역의 진일보 팟캐스트, 우리가 남이가! 들어보시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팟빵 게시판에 쌍욕을 적어주십시오!!! 충분히 피드백 해 드리겠습니다.


우리가 남이가는 같이 성장하는 우리들의 방송입니다.^^

<클릭하시면 방송을 바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마산 청보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